오늘의 능력

더 나은 방법

비키: 여보, 이제 그만 일어날 시간이에요.
단:  맞아요. 자, ‘오늘의 능력’을 함께 볼까요.
비키: 오늘 본문의 제목은 ‘더 좋은 방법’이에요.
단:  작가는 그녀가 ‘마음의 평화를 위한 처방‘이라 부르는 것을 나누고자 하지요.
비키: 다른 말로하면, 당신이 성경의 가르침대로 따르면 당신은 평강을 누리게 된다는 것이에요.
단:  작가가 말하는 것 중 하나는 잠자기 전에 어떤 노여움과도 화해를 하라는 것이에요.
비키: 그러니까 내가 잠자리에 눕기 전에 나로 하여금 화를 내게 한 사람과 화해를 하라는 것이지요.
단:  바로 그렇지요.  우리는 매일 매일의 일을 정직하게 해야하지요.
비키: 이것은 맡은 모든 일에 대하여 정직하게 하고 일을 열심히 하여야 한다는 뜻이에요.
단:  오늘날에는 이렇게 사는 사람들이 점점 적어지고 있는 것처럼 보이지요.
비키: 작가는 그녀가 알고 있는 항상 거짓말을 하는 가족들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어요.
단:  사실 그들은 너무 거짓말을 많이 해서 자기들이 한 거짓말에 자신들조차 속을 정도였지요.
비키: 그래요.  작가는 항상 진실만을 말하는 자기의 친구와 이 사람들을 비교했어요.
단:  진실을 말한다는 것이 때로는 고통스러운 일이지만 그녀는 진실만을 말하는 것을 고집했어요.
비키: 그렇지만 그녀는 진실을 지혜롭게 말했다고 해요.  즉, 다른 사람에게 상처를 주지 않도록 단어를 신중하게 선택했다는 것이지요.
단:  성경이 우리에게 말하듯이 우리가 이런 삶을 산다면 확신하건데 우리는 좋은 하루를 갖게 될 거예요.
비키: 당신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