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능력

더 나은 방법

에베소서 4 (NKRV)

“그런즉 거짓을 버리고 각각 그 이웃으로 더불어 참된 것을 말하라. 이는 우리가 서로 지체가 됨이니라.” (에베소서 4:25)

마음의 평화를 얻기 위한 얼마나 놀라운 처방입니까! 오늘 읽은 본문은 요약하면 다음과 같습니다. 모든 사람에게 진실을 말하십시오. 잠자리에 들기 전에 분노했던 사람들과 화해하십시오. 시험에 빠지지 마십시오. 당신의 소유가 아닌 것은 어떤 것도 취하지 마십시오. 하루의 일에 정직하십시오. 그리고 당신의 가진 것을 필요한 사람들과 함께 나누십시오.
  
옛날에 온 식구가 거짓말하기로 유명한 가족이 있었습니다.  그들은 거짓보다는 진실이 그들에게 더욱 이익이 될 때에도 거짓말을 했습니다. 그 결과 그들은 비참하게 되었습니다.  그들은 서로에게 남이 말하는 것을 믿지 않는다고 불평을 했습니다.  그들은 자신의 거짓말 때문에 남도 믿지 못했습니다.

한편 진실이 고통이 된다할지라도 언제나 사실만을 말하는 어느 부인을 저는 알고 있습니다. 그 부인은 항상 겸손하고 온유하며 재치와 친절로 고통을 반감시킵니다. 그 부인은 자신이 가진 세상의 소유물뿐만 아니라 그녀의 시간과 사랑으로 화평케 하며 아낌없이 주는 사람입니다. 비록 그녀의 삶이 문제가 없는 것이 아니었지만 헌신과 인자로 살아온 기쁨의 삶입니다.

다음번에 혹시 진실을 회피하거나 원한을 가지거나 이기적이 되려는 유혹을 받게 될 때 당신이 저의 친구 에이다를 생각하고 보다 나은 길을 택하시길 소원합니다.

사랑하는 아버지, 주의 말씀을 통해서 평화를 이루는 공식을 저희에게 주시니 감사합니다. 저희가 지름길로 가려는 유혹에 빠질 때 우리로 하여금 거기에는 아무 것도 없다는 사실을 깨닫게 하소서. 예수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