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능력

마귀로 틈을 타지 못하게 하라

단: 오늘 자 ‘오늘의 능력’은 La Jolla.에 있는 ‘조수연못’을 탐험하는 것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군요.
비키: 그것 참 재미있겠네요.  La Jolla는 남부 캘리포니아 샌디에이고 북쪽에 위치한 도시지요.
단: ‘조수연못’은 해변가를 따라 있는 바위로 둘러 쌓인 지역으로 물이 고여 있지요. 가끔 그 곳에는 많은 바다 동물들이 있게 되지요.
비키: 맞아요. 한번은 소년들이 발이 여덟 달린 바다 동물인 문어를 발견하고 신이 나서 문어를 바위로부터 떼어내려고 열중했다고 작가는 말하네요.
단: 그 일은 쉽지 않아요.  문어 발 위에 있는 작은 빨판들 때문이지요.
비키: 문어는 그러한 발들을 먹이를 잡아먹는데 이용한다고 작가는 말해요.
단: 이 말은 문어의 발들이 먹이를 잡아먹는데 도움을 준다는 뜻이에요.
비키: 이 발들은 또 바위 위에 밀착하는 것을 가능하게 하지요.
단: 본문이 우리에게 주는 교훈은 우리 삶 속에 마귀가 기반을 갖지 못하도록 하라는 것이에요.
비키: 오늘 자 본문에서 보여준 문어와 같은 연체동물의 예는 아주 적절한 것이지요.
단: 정말 그래요.  일단 마귀가 우리들 삶 속에서 작은 부분이라도 붙들게 되면 마귀는 점점 더 크게 침투하여 결국은 우리의 삶 전체를 삼키고 말지요.
비키: 작가는 일단 우리들 삶 속에 죄가 자리하게 되면 죄는 잠재적인 위험요소가 된다고 해요. (우리 속에 숨어 있다가 우리가 모르는 사이에 매우 위험한 존재로 다시 나타날 수 있습니다.)  이게 무슨 뜻이죠?
단: ‘Insidious’는 교묘하게 우리를 함정에 빠뜨릴 수 있는 것을 말해다.  그래서 죄가 우리 삶 속에  확고하게 위치하게 된 후에는 우리를 쉽게 조정할 수 있게 되는 것이지요.
비키: 아무래도 문어와 마귀를 붙여 놓아선 안 될 것 같네요.
단: 좋은 생각이에요.
비키: 좋은 하루 되세요.
단: 당신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