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능력

마귀로 틈을 타지 못하게 하라

에베소서 4 (NKRV)

"이제는 너희가 이 모든 것을 벗어 버리라. 곧 분과 악의와 훼방과 너희 입의 부끄러운 말이라." (골로새서 3:8)

샌디에이고에서 보낸 어린 시절의 가장 재미있던 놀이 중의 하나는, 라졸라 해변의 조수웅덩이에서 자연을 탐험하는 것이었습니다.

  한번은, 몇몇의 아이들이 환호성을 올리며, 조금 멀리 떨어진 물웅덩이로 신이 나서 뛰어갔습니다. 문어를 발견했던 것입니다. 그들은 바위에 붙은 문어발을 떼어내려고 애썼습니다. 발 하나를 떼어내면 다른 촉수들이 또 다른 바위에 달라붙었니다. 결국 모든 촉수를 다 떼어내려면, 꽤 많은 아이들이 힘을 합해야 했습니다. 하지만 이 때쯤에 바닷물이 밀려들어 만조가 되어, 이 미끌미끌한 연체동물은 어떻게 해서라도 아이들의 손아귀에서 가까스로 도망갔습니다.   

이 때에 문어는 도망치는 데 촉수를 사용했습니다. 어떤 때에는 먹이를 잡거나 먹을 때 사용합니다.  촉수 하나라도 먹이에 달라붙기만 하면, 먹이는 여지없이 죽고 맙니다. 바울은 마귀가 설 수 있는 발판을 주지 말라고 경고합니다.  모르는 사이에 서서히 우리를 파고드는 성향을 가진 죄는, 우리 삶에 한번 자리 잡기만 하면, 우리를 지배합니다.  죄는 우리 영혼에 고통을 주며, 파멸에 이르게 합니다. 오늘 우리는 경계해야 합니다. 죄를 이겨낼 수 있는 힘을 주시는 아버지께 도와달라고 기도합시다. 하나님의 전신갑주를 입으십시오. 마귀로 틈타지 못하게 하십시오.

전능하신 하나님, 오늘의 저희 삶을 주의하여 바라보게 도와주시고, 하나님의 능력을 통하여 마귀로 틈타지 못하게 하시며, 저희 마음을 부드럽게 하여 주소서. 하나님의 아들, 구세주 예수 그리스도의 피를 통해서만 저희가 승리를 얻을 수 있으며, 그 분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