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능력

성령의 역사

D: 오늘 아침 기분 어때요? 엊저녁에 잘 잤어요?
V: 네, 그런 것 같군요. 오늘 아침 ‘오늘의 능력’은 무엇에 대한 이야기인가요?
D: ‘성령의 선물’에 대한 이야기예요.
V: 그 표현은 성령으로부터 주어진 선물이라는 뜻이군요.
D: 달란트 비유의 이야기에서 예수님께서는 우리에게 서로 다른 선물이 있음을 이야기 하셨어요.
V: 예수님 시대에는 ‘달란트’는 많은 돈을 의미했지요. 어떤 이는 한 달란트가 세상에서 6000일을 일하여 받는 돈의 양이라고 해요.
D: 이 비유에서 달란트는 사람에게 주어진 하나님의 선물을 상징하지요.
V: 하지만 우리가 하나님으로부터 특별한 선물을 받았다고 해서 우리가 항상 하나님의 호의를 입고 있다는 것은 아니에요.
D: ‘호의를 입는다는 것’은 좋은 위치에 있게 되든지 하나님과의 좋은 관계를 갖는 것을 의미하지요.
V: 그래요. 하나님께서는 우리가 다른 사람을 위해 사용할 특별한 선물을 주시려고 고르시지요. 이 선물들은 이기적으로 사용되어서는 안되요.
D: 작가는 또 그들의 선물을 그들 자신을 위하여 모아두는 사람들은 잘못 인도된 것이라고 해요.
V: 그것을 내게 좀 더 설명해 주시겠어요?
D: 좋아요. 작가가 말하는 것은 하나님으로부터의 선물을 자기 스스로의 목적을 위해 사용하는 것은 잘못이라는 것이에요.
V: 그러니까 우리는 우리에게 주어진 선물을 주님의 남은 몸을 축복하는 데 써야 한다는 것이군요.
D: 그렇구 말구요. 오늘 우리의 선물이 어떻게 다른 사람을 축복할 수 있는지 물어봅시다.
V: 좋은 질문이지요. 다른 사람들이 좋은 하루를 맞이하도록 도와주어야 해요
D: 당신은 할 수 있어요. 내일 여기서 다시 만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