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능력

기도로써 이웃을 축복하기

V: 당신은 우리가 기도하지 않는 것도 하나님께 죄가 된다는 것을 알아요?
D: 정말이요?  아니 그게 어떻게 가능하지요?
V: 오늘 자 ‘오늘의 능력’ 작가는 우리의 기도가 다른 사람들에게 정말 도움이 된다고 하네요.
D: 그래요.  성경에 우리가 쉬지 말고 기도해 야 한다고 된 곳을 알지요.
V: 작가는 기도가 매우 중요하다고 해요.
D: 그가 맞아요.  우리가 기도하지 않는 것은 마치 다른 사람에게 축복을 주지 않는 것과 같지요.
V: 작가는 기도하지 않는 것은 목마른 사람에게 물을 주지 않는 것과 같다고 하네요.
D: 우리는 단지 우리가 원하는 것을 하나님께 아뢰면 되나요?
V: 작가는 기도에 조건이 있다고 해요.  하나님께는 이기적인 것을 원해서는 안되고 단지 선한 것만을 원해야 하지요.
D: 본문의 끝 무렵에 작가는 기도에 대한 재미있는 구절을 인용하였어요.
V: 어떤 구절이죠?
D: 작가는 하나님께서는 거부하실 수 있는 능력을 갖고 계시다고 하는 군요.  이 귀절은 흔히 대통령들에게 사용되곤 하지요.
V: 그래요.  의회가 대통령이 좋아하지 않는 법률을 통과시키면 대통령은 그 법률을 거부하여 정지시키지요.
D: 작가는 하나님께서 우리의 기도에 대해 ‘아니다’라고 하실 능력을 갖고 계시다고 하네요.
V: 그것은 사실이지요.  허지만 그래도 우리는 계속해서 기도해야 하지요 그리고 도움을 필요로 하는 사람들을 축복해 달라고 하나님께 계속하여 기도해야 하지요.  또 출근할 시간이 되었군요.
D: 저녁에 만납시다.
V: 좋은 하루 되세요.
D: 당신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