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능력

기도로써 이웃을 축복하기

누가복음 18 (NKRV)

“나는 너희를 위하여 기도하기를 쉬는 죄를 여호와 앞에 결단코 범치 아니하고 선하고 의로운 도로 너희를 가르칠 것인즉.” (사무엘상 12:23)

기도는 매우 중요합니다! 우리가 기도를 통해 다른 사람을 도울 수 있는 일이 그렇게도 많은데 기도를 하지 않는다면 주님께 죄를 짓는 결과가 됩니다. 목마른 자들에게 물을 주지 않고, 배고픈 자들에게 음식을 주지 않음으로 죄를 짓는 것과 같이, 우리는 기도로써 할 수 있는 일을 하지 않음으로 죄를 짓습니다.

예수님께서는 돌아가시기 바로 전에 제자들에게 그들이 그의 이름으로 무엇이든지 구하면, 받을 것이라고 말씀하셨습니다 (요 16:23~24). 이렇듯 그는 하나님을 따르는 자들과 함께 동역자가 되시려는 하나님의 의도를 알려 주셨습니다. 주님께서 기도를 통해 어떻게 역사 하시는지는 신비이지만 주님은 우리에게 의인(믿는 자들)의 기도는 역사 하는 힘이 많다는 점을 보증해 주셨습니다(약 5:16). 그는 믿음의 진정한 기도는 끈질긴 기도라는 점을 말씀하시는 듯 합니다.

그러나 거기엔 조건이 하나 있습니다. 오직 선한 것들만 기도를 통해 이루어진다는 것입니다. 하나님께서는 우리의 요구에 거부권을 행사하실 수 있습니다 (요일 5:14). 하나님께서는 믿음의 기도에만 응답하십니다 (약 1:6). 주님은 우리가 항상 기도하기를 원하십니다 (살전 5:17).

하나님, 우리가 이 큰 선물을 온전히 사용할 수 있도록 도와 주소서.

사랑하는 하나님 아버지, 저희의 동역자 되심을 감사 드립니다. 저희의 기도를 들으시고 응답하심을 감사 드립니다. 쉬지 않고 기도하는 법을 배우도록 도와 주옵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