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능력

거저 주라

S: 안녕하세요, 마르다.
M: 이제 좀 쉬어도 될 것 같아요.
S: 저런, 오늘 많이 바빴나요?
M: 그랬어요. 여느 때와 같이. “오늘의 능력” 책자 가지고 오셨어요?
S: 그럼요. 벌써 읽었어요. 작가는 우리가 다른 사람에게 댓가 없이 주도록 하는 동기에 대해 이야기 했어요.
M: 그래요. 작가는 제자들이 예수님과 오랫동안 함께 하였다고 해요.
S: 무엇보다도 제자들은 예수님의 발치에 앉아있었다는 것을 말하지요. 이것은 제자들이 예수님의 가르침에 귀를 기울인 것을 말하는 것이에요.
M: 제자들은 산에서 예수님의 말씀을 마셨다고 해요. 이것이 무슨 뜻일까요?
S: 그것은 예수님께서 산에서 제자들에게 가르치신 것을 듣고 기억한다는 것이에요.
M: 좋은 해석이네요. “To drink in"은 어떤 것을 받아들인다는 의미와 찬물을 마시는 것과 같이 받아들이는 것을 즐거워한다는 뜻도 있어요.
S: 맞아요. 그것은 매우 신선하지요.
M: 그러니까 제자들이 예수님으로부터 많은 것을 받아들였기 때문에 그것이 제자들로 하여금 다른 사람들에게 나누어 주기 시작한 것이라는 것이군요.
S: 그것은 또 오늘날 우리들이 그런 행동을 하게 되는 동기가 되기도 하지요, 그렇지 않나요?
M: 그렇구 말구요. 작가는 “우리는 배운 때와 마찬가지로 전파하러 가야한다”고 말해요.
S; 이것을 생각할 때마다, 우리는 주님으로부터 많은 놀라운 것들을 받게 되지요.
M: 오늘 우리는 이것을 나눌 누군가를 만나게 될 거에요.
S: 아니면 작가가 말했던 것처럼, “오늘 당신은 주님의 선물을 가지고 어디로 갈 것입니까?”
M: 좋은 질문이에요. 또 도전해 볼만한 일이기도 하구요. 우리도 이제 시작하도록 해요. 나중에 만나요.
S: 그러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