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능력

삶의 표준

Don: 사람들이 실수를 저질러 놓고도 스스로는 옳다고 생각하는 어리석음이 가능하다고 생각해요?
Vicki: 물론이죠. 오늘 본문의 작가가 말하듯이 우리가 신축성이 있는 줄자로 길이를 재고, 오르락 내리락 하는 저울로 무게를 단다면 올바른 수치를 갖을 수 없겠지요.
Don: “Flexible tape'와 ‘fluctuating scale'이 뭐요?
Vicki: 당신도 알 거예요. 'Flexible tape'은 줄자를 말하는 데 잴 때마다 다른 답을 갖게 되는 것을 말하지요. ‘A scale'은 무게를 다는 저울을 말하는 것이고, ’fluctuate'는 일정하지 않은 것을 말해요. 그러니까 표시된 수치가 늘 다른 것을 말하지요.
Don: 그러니까 우리가 좋다고 생각하는 중에 스스로 어리석을 수 있다는 것이로군요.
Vicki: 그래요. 우리는 다른 사람에 대해 흠을 잡지만 대출금에 대한 이자를 제때에 지급하지 않아 자신의 은행대출금이 불어난 것은 알지 못하기도 하지요.
Don: 우리는 많은 실수를 저지르지만 저지른 실수를 알지 못해요.
Vicki: 작가가 말한 ‘우리를 둘러싸고 있는 사람들의 무원칙에 의해 우리는 너무 쉽게 흔들린다’가 무슨 뜻이라고 생각하세요?
Don: ‘To sway'는 영향력을 의미하지요. 그러니까 내 생각에 작가는 우리 주변에 삶의 기준이나 지침을 가지고 있지 않은 많은 사람들이 자신들이 행동하는 것처럼 우리도 행동하도록 영향력을 미친다고 한 것 같아요.
Vicki: 그것참 겁나는 일이네요. 그에 대한 대답은 우리가 하나님께로 돌아서서 하나님의 기준을 이용해야 된다는 것이겠군요. 'Plumb line'은 무슨 뜻이지요?
Don: 집을 짓는 사람은 벽이 곧고 수직인가를 확인하기 위하여 줄을 맨 추를 사용하지요. 이것은 무거운 추를 줄에 매단 간단한 기구지요.
Vicki: 그렇군요. 추를 단 줄은 항상 정확하지요.
Don: 맞았어요. 자, 하나님의 추를 단 줄로 우리의 영적 집을 지읍시다.
Vicki: 모래 위에 지어서는 안되겠지요. 좋은 하루 되세요.
Don: 당신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