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능력

사랑의 징계

Don: 당신 콩깍지 벗기는 힘든 일 해 봤어요?
Vicki: 그러니까 내가 콩 껍질을 벗기는 힘든 일을 해 봤냐는 건가요?
Don: 그래요. 나는 어렸을 때 여러 번 해 봤어요. 그건 정말 지겨운 일 이었지요.
Vicki: 그건 아마도 일하는 장소가 제한되어서 일 거예요. 다른 말로하면 당신이 한 곳에서만 일을 하여야 했기 때문이라는 것이지요.
Don: 맞아요. 아이들은 여기 저기 돌아다니는 것을 좋아하지요.
Vicki: 오늘 본문의 작가는 그녀의 아버지가 어려서 그 일을 했던 일을 이야기해요.
Don: 그가 그 일을 좋아했답니까?
Vicki: 전혀 그렇지 않아요. 그는 그의 부모님들에게 밖에 나가 놀 수 있도록 엉덩이를 때려 달라고 했대요.
Don: 재미있는 이야기네요. 작가는 훈련이 때로 벌을 받게된다는 잘못된 결과를 가져올 수 있다고 해요. 이게 무슨 뜻이지요?
Vicki: 음, 그것은 훈련이 종종 정신적으로나 육체적인 벌을 주는 것으로 잘못 이용될 수 있다는 것이에요.
Don: 작가의 말에 동감이에요. 이것이 사람들이 결과적으로 훈련을 부정적이고 적절치 못하다고 생각한다고 작가가 설명한 이유이지요.
Vicki: 진정한 훈련은 권위를 가진 사람이 사랑으로 아랫사람을 훈련하는 것이지요.
Don: 그것이 하나님께서 훈련하시는 방법이에요.
Vicki: 하나님께서는 우리를 바른 행동으로 돌아오게 하시지요.
Don: 그러니까 우리도 항상 사랑으로 훈련시켜야 하고 하나님의 훈련방법을 따라하기를 바래야 해요.
Vicki: 그렇구 말구요. 아이쿠, 서둘러야겠어요. 좋은 하루 되세요.
Don: 당신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