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능력

바위

V: 오늘 뭐 새로운 것 있나요?
D: 별다른 것은 없어요. “오늘의 능력”을 같이 읽을 준비는 되셨나요?
V: 물론이지요. 오늘 본문의 제목은"The Rock"이예요.
D: 캘리포니아에 산중턱의 한 바위에 대한 이야기예요. 주민들은 그 바위가 쓸모없고 이웃에게 해를 기칠 것으로 생각을 했어요.
V: 주민들은 그 바위를 없애기 위해 모임을 가지기까지 했지요.
D: 지역 주민들이 바위를 없애기 위해 함께 모여 캠페인을 하고 집회도 가졌다고 해요.
V: 하지만 바위를 없애고 나서야, 주민들은 그 바위가 산중턱을 지탱하고 있었던 것을 알았어요.
D: 작가는 이를 “반어적 사건”이라고 말하고 있는데, 무슨 뜻일까요?
V: 음... "irony"라는 것은 예상하지 못한 일을 말하는 것이에요. 작가는 이것이 “얽혀”있다고 말하는 것이지요. 이 바위이야기 속에서처럼 사람들은 바위가 쓸모없다고 생각을 했지만 그것은 정말 필요했던 거죠.
D: 작가는 계속 이야기를 하면서, 바위는 다시 소생하였다고 말하고 있어요.
V: 또한 작가는 성경에 나오는 바위에 대해 그리고 그 바위와 관련된 것에 대해 이야기하지요.
D: 맞아요. 구약성경에 보면, 여호수아는 사람들이 하나님을 섬기는 것을 잊지 않도록 하기 위해 돌 기념비를 세웠어요.
V: 그래요. 후에 우리의 반석이신 예수님이 다시 소생하셨지요.
D: 여기서, 작가는 보기에는 쓸모가 없는 것이 모두에게 유용한 것일 수도 있다는 것을 지적해주고 있어요.
V: 우리의 반석이신 예수께서 그것을 확실히 증명하시잖아요. 그리고 그분으로 인해 우리가 또 다른 좋은 하루를 보낼 수 있는 것이고요.
D: 오늘도 좋은 하루 보내길 바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