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능력

악을 꾀하는 자들에게 미치는 화

V: 하루 중 제가 좋아하는 시간이네요.
D: 그래요?
V: 그럼요. 당신과 함께 Power for Today를 읽는 시간이잖아요.
D: 오늘 본문에는 어떠한 내용이 담겨 있나요?
V: ‘악을 꾀하는 자들의 재앙'이라고 작가는 제목을 붙여 놨어요.
D: 작가는 기원 전 8세기 때의 사람들이나 오늘날을 살아가는 사람들이나 같다고 말하고 있어요.
V: 그래요. 선지자 미가(Micah)는 나태(complacency)와 무관심(callousness)에 대한 문제를 다루어야했어요. 당신, 이 두 단어의 뜻을 아시지요?
D: 그럼요. 나태함은 게으름과 같아요. 그리고 무관심은 냉담한 마음을 가졌다는 의미이지요.
V: 미가(Micah)가 살았던 시대의 사람들은 그가 전하는 내용을 좋아하지 않았어요. 사람들은 그를 비난하였지요.
D: 맞아요. 작가는 여기서 “그가 전하는 메시지는 환영받지 못했고, 그 메시지를 전하는 자는 마치 귀신이 붙은 사람 취급당했다”라고 덧붙였는데, 다르게 설명해 주실 수 있나요?
V: 음... 내용이 마음에 들지 않는다고 해서 사람들은 종종 메시지를 전하는 사람을 나쁘게 몰아세운다는 것이지요.
D: 작가는 또한 한 노인의 돈을 빼앗기 위해 엉터리 말을 하고, 사기를 치는 사람들에 대해서 이야기하고 있어요.
V: 작가는 압제로부터 방패가 되어주시고 최후 승리를 거두시는 하나님께 감사를 드리게 하는 이 같은 죄에 대한 이야기를 하고 있어요.
D: 마지막으로 작가는 우리에게 용기를 갖고 주님을 기다릴 것을 전하고 있어요.
V: 맞아요, 저는 언젠가 하나님이 이 세상에 정의를 내려주실 것을 믿음으로 살아갈 수 있어요.
D: 저도 마찬가지에요. 어, 늦겠어요. 이제 출근해야 겠어요.
V: 축복을 누리는 하루 보내길 바래요.
D: 당신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