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능력

예수님의 목공소

D: 게다가 오늘은 부활절 맞이하는 기쁜 날이에요.
V: 오늘도 어김없이 Power for Today를 읽으면서 하루를 시작하도록 해요.
D: 좋지요! 오늘 본문은 어떤 내용이 담겨있나요?
V: “망가진 곳을 고쳐주기” 가 오늘 본문의 제목이에요.
D: 작가는 예수가 목수로 일하고 있었을 때, 예수가 해야했던 일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어요.
V: 목수(Carpenters)는 목공일을 하는 사람을 말하는데, 탁자, 의자 그리고 멍에 따위를 고치기도 하지요.
D: 멍에(yoke)는 소와 같이 땅을 경작하는 동물의 목에 거는 도구를 말하는 거예요.
V: 그 후에 예수님은 사람들을 위한 멍에를 만들었다고 작가는 말하고 있어요.
D: 그래요. 여기서 말하는 멍에란 우리가 책임 있는 예수의 추종자임을 확인시켜 주는 거예요.
V: 작가는 이러한 새 멍에는 죄로 인하여 하나님으로부터 벗어났거나 하나님으로부터 쫓겨난 민족을 치유할 수 있다고 말해주고 있어요.
D: 예수가 같이 십자가에 놓이게 된 다른 목수의 아들을 위해 희생하였다고 이야기한 부분은 흥미롭네요.
V: 그래요. 그리고 예수님은 새로이 만들어진 물건 위에서 죽으셨지요.
D: 하지만 기쁜 소식은 하나님의 아들이 십자가 위에서 죽으셨을 때, 하나님의 아들께서는 망가진 삶들과 산산이 조각난 영혼들을 안전한 곳으로 구하셨어요.
V: "scraped up soul"라는 말을 어떻게 설명할 수 있을까요?
D: 음... 저는 낙망하여 희망을 잃어버린 삶을 구원하는 이미지가 그려지는데요.
V: 다시 이야기를 하자면, 예수님은 죽는 순간까지도 망가진 곳을 고쳐주는 목수의 일을 계속하셨던 것이군요.
D: 그렇지요.
V: 이러한 사실을 안다는 것은 우리에게 어김없이 좋은 날을 맞이하게 해 주지요.
D: 당신도 좋은 하루 되길 바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