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능력

하나님의 마음을 찢는 일은

V: 오늘 하루는 어떻게 보내실 건가요?
D: 음... 뚜렷한 계획은 없어요. 하지만 Power for Today를 읽으며 하루를 시작하는 건 어김없지요.
V: 저도 마찬가지에요. 그럼, 오늘 본문에 대해 이야기 해 보자고요.
D: 오늘 본문 제목은 “하나님의 마음을 아프게 하는 일”이에요.
V: 작가는 이스라엘 민족이 계속해서 하나님의 사랑을 거부했던 이야기를 해주고 있어요.
D: 오직 사회에 적응을 못하는 사람만이 자신에게 사랑을 준 이에게 상처를 입히는 것이라고 작가는 말하고 있어요.
V: "misfit"는 사회적으로 적응하지 못하는 사람을 의미해요. 즉, 정상적인 사람들은 하나님의 사랑에 긍정적으로 반응을 한다는 게 작가의 말이지요.
D: 그렇지요. 하지만 어떤 이유에서든, 이스라엘 민족은 정상적으로 행동하지 않았어요.
V: 그래도 하나님은 이스라엘 민족에게 자신의 사랑을 아낌없이 주셨다고 작가는 말하고 있어요. 다시 말하면 하나님은 이스라엘 민족에게 아주 깊고 넓은 사랑을 베푸셨다는 뜻이에요.
D: 하지만 이스라엘 민족은 하나님의 사랑에 사랑으로 답하지 않았어요. 오히려, 우상 숭배가 만연한 벧엘과 길갈 이라는 도시로 갔어요.
V: 작가는 아모스 선지자가 이스라엘 백성에게 ‘하나님께서는 너희들이 정신을 치리도록 애를 쓰셨다’고 말 한 것을 인용하였어요.
D: 하지만 이스라엘 민족은 들은 척하지 않았어요.
V: 오늘날에도 역시 많은 사람들이 하나님의 사랑에 반응하지 않고 하나님의 마음을 아프게 하는 것 같아요.
D: 말씀에 귀를 기울이고 또 삶 속에서 실천하여, 하나님의 사랑에 응하도록 해요.
V: 어... 점심을 위한 음식을 준비하려면 식료품점에 가야겠어요.
D: 그럼, 이따가 뵈요.
V: 오늘도 잘 보내세요.
D: 당신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