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능력

내 백성이 그것을 좋게 여기니

D: 당신은 주변 사람들이 있는 그대로 말을 해주기를 원해요 아니면 당신에게 듣기 좋은 말만을 해 주기를 원하나요?
V: 좋은 질문이군요. 무언가를 있는 그대로 말한다는 것은 진실을 이야기 해준다는 의미이지요. 전 진실을 말해주는 것이 좋아요.
D: 오늘 본문의 작가는 이스라엘 민족들은 그 반대의 것을 더 좋아했다고 말해주고 있어요.
V: 그래서 그들이 예레미아의 예언을 못마땅하게 생각한 거군요.
D: 맞아요. 예레미아는 그들에게 곧 국가의 멸망이 다가 올 것이라는 끔찍한 충고를 여러 번 했었어요.
V: "Impending"은 “곧 다가온다는” 의미예요. 하지만 이스라엘 민족들은 이보다 좋은 말만을 듣기 좋아했지요.
D: 네, 작가는 예레미아의 메시지는 그들의 이익(관심)에 반하는 내용이었다고 말해주고 있어요.
V: "To go against the grain(결에 반대된다는 것)"은 목공일로부터 유래할 말이에요.
D: 당신 말이 맞아요. 모든 나무 조각에는 일정한 방향으로 그 결이 나 있어요. 그 결을 따라 나무를 자르면 아주 쉽게 자를 수가 있지요.
V: 다시 말해, 그들의 이익(관심)에 반대된다는 것은 예레미아의 충고가 그들 귀에 아주 거슬렸다는 뜻이군요.
D: 아마도 단지 자신들의 이익(관심)에 반대되었기 때문이었을 거예요.
V: 어쨌든, 예레미아는 그 민족에게 닥친 재난의 책임은 그들의 어깨에 떨어진다고 말하고 있어요.
D: 즉, 그들은 어느 누구에게 탓을 돌릴 수 없다는 말이지요.
V: 본문 마지막에 “이 세상은 거짓이 지나치게 만연되어있다”라고 한 유명한 작가 Jung의 말이 정곡을 찌르는 군요.
D: 그의 말이 옳아요. 오늘날 이 세상에는 잘못된 믿음들이 많아요.
V: 이런 모습을 바꾸기 위해 우리에게 주어진 작은 일을 어서 하도록 해요. 이제 나가봐야 겠어요. 하나님의 축복을 누리는 하루 되길 바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