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능력

한 세대의 선택

Vicki: 오늘 본문은 집안의 전통에 대한 이야기에요.
Don: 당신이 말하는 것은 그러니까 대대로 전해 내려오는 집안의 유산을 말하는 것이군요.
Vicki: 그렇지요. 작가는 유산이란 정신적인 것과 물질적인 것을 포함한다고 많은 사람들이 생각한다고 하네요.
Don: ‘Will'은 사람이 죽은 후에 법원이 재산이나 다른 물건들을 적절히 분배하는 데에 사용하는 법적인 서류를 말하지요.
Vicki: 그래요. 하지만 유산이란 단순한 돈이나 재산 이상의 것이지요. 작가는 이것이 개인의 버릇이나 도덕성 및 가치를 포함한다고 해요.
Don: 작가는 '그 아버지에 그 아들‘과 같은 유명한 격언을 예로 들었어요.
Vicki: 그 말은 대체로 맞지요. 그러나 히스기야와 아하스처럼 아들이 아버지를 닮지 않은 경우도 있어요.
Don: 맞아요. 아하스는 성전에서 물건을 훔쳤지만 그 아들 히스기야는 성전을 신성하게 하였지요.
Vicki: 우리는 자손들에게 물려줘야 할 영적인 유산에 대해 신중히 생각해야 해요.
Don: 그것이 오늘 본문의 작가가 말하려는 것이기도 하지요. 작가는 영적 유산을 남김에 있어서는 신중한 선택이 필요하다고 해요.
Vicki: 작가의 의견에 동감해요. 우리는 우리의 자손들에게 물려 줄 영적 유산에 대해 결정을 해야 하지요.
Don: 성경을 읽고 ‘오늘의 능력’을 봄으로써 이 일을 즉시 실천해야 해요.
Vicki: 우리의 대화를 애청하는 사람들도 영적 유산을 남기기 위한 선택을 하길 바라지요. 출근시간이네요. 좋은 하루 되세요.
Don: 당신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