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능력

길 잃은 자를 향한 하나님의 사랑

Vicki: 당신의 성경지식을 알아볼 수 있는 좋은 문제가 있네요.
Don: 좋아요. 그게 뭐요?
Vicki: 양 한 마리가 길을 잃었을 때 목자는 어떻게 했나요?
Don: 그건 너무 쉽지요. 목자는 아흔 아홉 마리의 양을 남겨두고 잃어버린 양을 찾아 나섰지요.
Vicki: 잘 맞혔어요. 오늘 본문의 작가는 이에 대한 이야기를 하고 있어요.
Don: 하나님께서 우리들을 위해 그렇게 하신다는 것인가요?
Vicki: 첫 번째로 작가는 자기 병원의 간호사와 동거를 시작한 그리스도인 의사에 대해 이야기 해요.
Don: 저런. 상황이 아주 나쁘군요. 그 여자 때문에 의사는 가족을 버렸나요?
Vicki: 그런 셈이지요. 그런데 그의 친구가, 그도 의사인데, 그에게 말을 해 주려고 천리길을 달려 왔어요.
Don: 그의 친구는 무슨 말을 했나요?
Vicki: 그 친구의 잘못된 점을 알려주어 가족과의 재결합을 설득했지요.
Don: 성공했나요?
Vicki: 실패했어요. 작가가 말했듯이 결과는 좋지 않았지만 친구를 도우려는 그 사람의 노력은 칭찬할 만 하지요.
Don: 그렇다면 오늘 본문의 영적인 가르침은 무엇이지요?
Vicki: 작가는 누구든지 자기의 주변에 길을 잃은 양을 알고 있을 것이라고 해요, 하지만 우리는 길을 잃은 사람들을 위해 기꺼이 뭔가를 하려고 하지 않는다고 해요.
Don: 재미있는 표현이네요. 그 뜻은 “위험을 감수한다”는 것이지요. 즉, 목을 베일 수도 있고 반대로 좋은 것을 얻을 수도 있다는 것이지요.
Vicki: 주님께서 우리들을 위해 기꺼이 자기의 목을 내주신 것에 대해 감사해요. 주님의 축복을 누리는 하루 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