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능력

하나님의 자랑거리가 되겠나이다

Vicki: “당신에게 칭찬 받겠습니다”라는 표현 아시나요?
Don: 물론이지요. 그것은 “당신이 나를 자랑스럽게 생각하도록 하겠습니다”라는 뜻이지요.
Vicki: 오늘 본문의 작가는 자신의 졸업생 중 하나가 그렇게 말했다고 해요.
Don: “A ex-student"는 과거의 학생이었다는 것을 말하지요.
Vicki: 나도 알아요.
Don: 좋아요. 어쨌거나 작가는 자신의 옛 제자가 그렇게 이야기해 주어 대단히 기분이 좋았음에 틀림없어요.
Vicki: 그렇지요. 작가는 자기에 대한 제자의 생각이 자신을 가슴 뭉클하게 했다고 해요.
Don: 좋은 선생님이라면 누구나 제자들이 최고가 되기를 바라지요.
Vicki: 그것이 작가가 말하는 영적인 가르침의 하나에요. 작가는 우리가 최고의 선생님이신 주님에게 자랑거리가 되고자 노력할 때 어떻게 생각하실까 궁금했다고 해요.
Don: 좋은 질문이에요. 나중에 주님에게 물어 봐야 겠지요.
Vicki: 그건 그렇고 작가가 말했듯이 우리는 주변 환경이 어떻든 참아내야 해요.
Don: “Hang on”이란 표현은 포기하지 않고 견뎌낸다는 뜻이지요.
Vicki: 이것은 마치 사람의 마음이 밧줄에 매여 있는 것과 같은 것을 연상하게 하지요.
Don: 맞아요. 주님을 믿는 사람은 언제나 “인내”해야 하지요.
Vicki: 작가는 말하기를 “믿음으로 우리는 슬픔을 이길 수 있다”고 해요.
Don: 다른 말로 하면, “우리가 믿음을 가지고 있으면 슬픔을 이길 수 있다”는 것이지요.
Vicki: 적절한 설명이에요. 그 뜻이 무엇인지 명확하지는 않지만 “faith rest"한 삶을 살 수 있다고 하지요.
Don: 그 뜻이 명확하지 않기는 나도 마찬가지에요. 짐작컨대 작가가 의미하는 것은 우리의 삶을 통해 평화와 고요함을 누릴 수 있다는 것일 거예요.
Vicki: 늦지 않으려면 지금 출근해야 겠어요. 주님의 축복을 누리는 하루 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