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능력

이 분이 나의 예수이십니다

단: 잘 잤어요, 여보?
비키: 네, 당신도 잘 주무셨어요?
단:  오늘 본문의 작가는 예수께서 예루살렘으로 들어가는 멋진 광경에 대해 기술하고 있군요.
비키: 그래요.  작가는 사람들이 열광의 도가니 속에 있었다고 해요.  그것은 그들이 에너지로 충만하고 격양된 것이라는 다른 표현이지요.
단:  작가는 또 ‘열광적인 호산나 외침’이 뜨거운 분위기를 북돋우었다고 하지요.  이 문장을 이해하겠어요?
비키: 제가 한 번 설명해 볼께요.  ‘Hosanna'는 ’우리를 구하소서‘라는 뜻이지요.  사람들이 너무 고조되어 그들의 외치는 소리가 열광적으로 되었지요.
단:  그리고 주변은 아주 고조된 분위기였어요.  즉, 편히 쉴 수 없이 긴장된 분위기였다는 것이지요.
비키: 정말 열광적인 광경이지요.
단:  작가는 로마인들의 긴장감과 사람들의 무리가 물밀 듯 몰려다니는 광경을 기술하고 있어요.
비키: 이것은 또 다른 재미있는 표현이에요.  ‘Rough-shod'는 글자대로라면 ‘대충 신을 신다‘라고 할 수 있지만 여기서는 많은 사람들이 순식간에 모여들어 시가행진(한 떼의 사람들이 한 곳을 향해 행진하는 것)을 했다는 것이지요.
단:  이 믿기지 않는 광경은 상상조차 힘들지요.
비키:  시가행진은 보통 전쟁영웅이나 부유한 귀족계급의 사람들(부유한 상류층 사람들)을 위해 열게 되지요.
단:  거기에 예수님의 생애에 대한 많은 증인이 있었다는 것이 기쁘군요.
비키: 동감이에요.  사람들은 종종 성경에 쓰인 이야기를 과장된 이야기라고 생각하지요.
단: 하지만 이 일들은 실제로 일어났던 것이에요.  일하러 가야겠군요.
비키: 좋은 하루 되세요.
단: 당신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