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능력

사고의 전환

단: 오늘 본문의 작가는 몇 개의 잘 알려진 표현들을 사용했어요.
비키: 그렇군요. 여기에 사용된 것들은 모두 자기가 다른 사람보다 더 중요하다는 생각을 가진 사람들이 사용하는 것이에요.
단: ‘앞자리를 차지하다’라는 표현은 다른 사람보다 앞서 있음으로써 인생에 성공했음을 의미해요.
비키: ‘즐거움을 추구하라’는 나쁜 상황에 있는 다른 사람을 걱정하지 말고 즐거운 시간을 가지라는 뜻이에요.
단: 또 ‘일등을 바라라’라는 말은 너 스스로를 먼저 생각하고 다른 사람에 대해서는 관심을 가질 필요가 없다는 뜻이에요.
비키: 도박에서 잘 알려진 표현도 있어요. 즉, ‘돈이 가는대로 놓아두라’는 말이지요.
단: 이것은 내기에 이기는 것만을 생각하고 다른 사람에게 무슨 일이 일어나든지 상관하지 말라는 거예요.
비키: ‘내 보금자리에 깃털을 깔다’라는 표현은 무슨 뜻이지요?
단: 이것도 재미있는 표현이에요, 이것은 새가 숲에 지은 보금자리를 더 안락하게 하려고 깃털같은 물건들을 놓는 것을 말해요.
비키: 그러니까 이 표현은 너의 에너지를 너 스스로를 돌보고 너 자신의 편안함에 사용하라는 말이네요.
단: 인생을 보는 이러한 시각들은 모두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바라시는 것과 반대가 되지요.
비키: 맞아요. 예수님께서는 먼저 된 자가 나중 되고 나중 된 자가 먼저 될 것이라고 하셨어요.
단: 하나님의 말씀은 인생에 있어 사물을 어떻게 정리해야 하는 지를 보여주는 최선의 지도라고 할 수 있어요.
비키: 우리가 주님을 우리 삶의 중심에 두고 그 다음에 이웃을 둔다면 우리는 마지막에도 잃을 것이 없겠죠.
단: 그렇고 말고요! 그리고 아주 훌륭한 나날들을 누리게 되지요.
비키: 오늘처럼요! 저녁에 뵐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