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능력

마음의 정원

단: 오늘 아침 ‘오늘의 능력’은 정원사의 적인 잡초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어요.
비키: 내가 정원 가꾸기를 싫어하는 것도 그 때문이에요. 잡초가 항상 너무 많거든요.
단: 작가는 봄에 하나님께서 잠자는 풍경을 깨우신다고 하네요.
비키: ‘Slumbering landscape'는 잠자고 있는 경치를 말하는 것이에요.
단: 하지만 잡초들은 재빨리 우위를 차지하지요. 즉, 잡초가 꽃들보다 더 잘 적응한다는 것이지요.
비키: 그래요. ‘To have upper hand'는 어떤 사람이나 물건이 유리한 조건을 갖는다는 의미의 표현이에요.
단: 정원사가 모든 잡초를 제거하는 데 노력하는 것처럼 예수님을 닮는 영적 수련에 주목할 필요가 있지요.
비키: ‘Cultivation'은 노력을 통해 어떤 것을 개선하는 것을 말해요.
단: 맞아요. 정원을 가꾸고 마음을 수련하는 것은 쉽지 않은 일이거든요.
비키: 그것이 어려운 것은 사탄이 인내심이 있는 적이기 때문이에요.
단: 맞아요. 잡초처럼 사탄은 항상 숨어 있다가 우리의 삶 속에 새로운 잡초를 낼 준비를 하고 있지요.
비키: 그럼 어떻게 그를 막을 수 있나요?
단: ‘오늘의 능력’을 다 읽지 않았나요? 작가는 우리를 위해 싸우시는 하나님이 계시다는 것을 기억하라고 해요.
비키: 하나님께서 우리 편에 계시면 우리는 손을 들 - 패배했을 때 하는 행동 - 필요가 없어요.
단: 그렇고 말고요. 절대 그럴 필요가 없지요.
비키: 어쨌거나 나는 정원 돌보는 일은 아직도 싫어요. 하지만 나는 하나님의 편에 서겠어요. 좋은 하루 되세요.
단: 당신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