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능력

진리 때문인가 아니면 필연적 결과인가?

비키: 원인이 있으면 결과가 있다는 개념을 당신은 믿어요?
단:  물론이지요.  그것이 과학적이지요.  내가 어떤 일을 하면 이것은 또 다른 행동의 원인이 되지요.
비키: 맞아요,  달리는 자동차 앞으로 가면 생명을 위협하는 상해를 입게 되지요.
단:  ‘A life-threatening injury'는 생명을 빼앗아갈 만한 위협적인 상해를 말하는 것이에요.  그러니까 나는 달리는 자동차 앞으로 다가가는 그런 짓은 안 하지요.
비키: 본문의 작가는 우리가 어렸을 때부터 행위는 필연적으로 어떤 결과를 갖고 온다고 배웠다고 해요.
단:  ‘An unavoidable consequence'는 피할 수 없는 결과를 말하는 것이에요.  다른 말로 하면 반드시 일어난다는 것이지요.
비키: 그렇고 말구요.  작가는 또 말하기를 “죄는 원인과 결과라는 것으로 다스려진다.”고 했어요.
단:  작가가 말하려는 것은 죄는 어떤 정해진 일이 일어나는 명확한 원인이 된다는 것이지요.
비키: 그래요.  성경은 죄의 삯은 죽음이라고 말하지요.
단:  하지만 오늘 본문은 몇 가지의 긍정적인 생각도 말하고 있어요.
비키: 맞아요.  하나님의 은혜는 우리가 생각할 수 있는 원인과 결과의 논리를 뛰어넘는 것이라고 하지요.
단:  하나님의 은혜는 예수님으로 구체화되었기 때문이에요.
비키: 예수님은 우리가 예수님과 연합하기만 하면 우리의 죄로 인한 결과를 없애 줄 수 있는 분이시지요.
단:  이에 대해 멋진 일은 예수님께 나아가지 않으면 누구도 스스로 온전해 질 수 없다는 것이지요.
비키: 그렇고 말구요.  원인과 결과의 법칙이 변할 수 있는 곳이 있다는 것에 감사해요.
단:  그것은 우리가 오직 모든 율법을 만드신 분을 따르기로 결심했을 때만 가능하지요.  이것에 대해 우리 좀 더 생각해 보기로 해요.
비키: 다시 만날 때까지요.  하나님의 축이 함께 하는 하루 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