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능력

남은 자

단: 오늘 본문의 작가는 미가 선지자는 다른 선지자들처럼 부드럽지 않았다고 해요. 무슨 뜻으로 이런 말을 했을까요?
비키: 부드러운 말씨를 가진 사람의 말은 보통 알아듣기 쉽지요.
단: 맞아요. 미가 선지자는 매우 직선적이고 때로는 달갑지 않은 많은 일들도 말했어요. 그러나 사람들은 이런 것들을 들어야 하지요.
비키: 하나님께서는 하나님으로부터 멀리 떨어져 방황하는 이스라엘 백성들에게 말씀하셔야 할 때 미가 선지자의 메시지를 이용하셨어요.
단: 다른 말로하면, 이스라엘 사람들은 하나님이 아닌 다른 신들에게 경배하기 시작하였다는 것이지요.
비키: 바로 그렇지요. 미가 선지자는 죄를 미워했고, 회개하지 않은 죄인들은 죽을 것이란 것을 알았음이 분명하다고 해요.
단: 동시에 미가 선지자는 하나님의 약속을 붙잡고 사는 사람들에게 희망을 주었지요.
비키: 미가 선지자는 이런 사람들을 찌꺼기라고 했어요. 무슨 의미인지 잘 모르겠어요.
단: ‘A remnant'는 어떤 것을 쓰고 남은 것을 말하지요. 종종 이것은 옷감의 쓰고 남은 것을 말하기도 해요.
비키: 하지만 여기서는 하나님께 충성스럽게 남아있는 사람들을 말하는 거로군요.
단: 미가 선지자는 이들을 그들 앞에 계신 왕께 행진하여 나아가는 무리라고 했어요.
비키: 아주 멋진 광경이 연상되네요.
단: 당신은 하나님께 충성하는 사람들이 얼마나 된다고 생각해요?
비키: 하나님만이 아시지요. 하지만 작가가 말하듯이 하나님을 따르는 모든 사람들을 포함할 만큼 충분한 숫자이지요.
단: 당신과 나도 언젠가는 하나님께 충성하는 사람으로 남게 되지요. 기막힌 생각이네요!
비키: 좋은 하루 되세요.
단: 당신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