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능력

아침에는 기쁨이 오리로다

단: 침울한 단어 기억나는 거 있어요?
비키: 비참하고 슬픈 이야기로 하루를 시작하길 원하세요?
단: 꼭 그런 것은 아니에요. 오늘 본문의 작가가 아모스 선지자가 하나님의 백성에게 침울한 소식을 전해주어야만 했다고 이야기하거든요.
비키: 하지만 그 소식은 아모스 선지자가 전한 것의 일부분에 불과해요. 긍정적인 소식도 있거든요.
단: 맞아요. 작가는 메시지의 다른 부분인 긍정적인 소식을 전하게 되어 아모스와 이스라엘 백성들은 격려가 되었다고 이야기하고 있어요.
비키: 하나님의 징계가 영원히 계속되는 것이 아니에요. 좋은 때가 반드시 오게 되지요.
단: 작가의 말에 의하면 속담으로 전해 내려오듯이 터널 끝에는 빛이 있을 것이라고 이야기하고 있어요.
비키: 작가가 ‘Proverbial tunnel'라고 말한 것은 '터널 끝에 빛이 있다.'는 속담이 너무 흔하기 때문에 그렇게 사용한 것이지요.
단: 당신 아주 재치가 있네요. 작가는 한 친구가 그려 준 그림이 자신의 삶을 복되게 하였다고 했어요.
비키: 저도 읽었어요. 위태로운 집이 그려진 그림이지요.
단: ‘Ramshackle house'는 악조건에 있는 집을 말하지요. 설상가상으로 그 집은 폭풍에 흔들리고 있었어요.
비키: 그 집의 배경은 동트기 전 폭풍우가 몰아치고 있는 어두컴컴한 곳이지요.
단: 이 어두컴컴한 그림이 고무적일 리 없겠지요.
비키: 그렇지 않아요. 작가가 그림을 평한 말을 기억하세요?
단: 기억해요. ‘아침이다. 아침에는 모든 것이 회복도리로다.’고 했지요.
비키: 이제 그림을 다른 각도로 볼 수 있겠어요. 그 집은 밤새도록 몰아치는 폭풍우를 견디었지요.
단: 그리고 여전히 그곳에 서 있어요. 새날이 밝아오고 있고요. 정말 오늘하고 비슷한 것 같군요.
비키: 멋진 하루가 될 수 있을 거예요. 하나님의 축복이 가득한 하루 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