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능력

주님 안에 머무십시오

비키: 저는 현재만을 믿고 사는 사람들이 안타까워요.
단: 동감이에요. 이 세상에는 오로지 눈에 보이는 현재에만 초점을 맞추고 사는 사람들이 너무 많아요.
비키: ‘초점에 한계를 가진다’는 뜻은 보이는 것에만 생각이나 행동의 한계를 둔다는 뜻이지요.
단: 오늘 본문의 작가는 예수님께서 약속하신 충만한 삶을 놓치고 사는 사람들에 대한 이야기도 해요.
비키: 맞아요. 작가는 자신의 어머니와 딸이 많이 아프게 되었을 때, 하나님께서 우리들의 삶을 변화시키시는 것에 대해 감사하게 되었다고 해요.
단: 작가의 어머니는 신장투석을 하는 환자였어요. ‘신장투석기’는 사람의 신체 조직을 깨끗하게 유지하는 신장의 기능을 하는 기계를 말하지요.
비키: 작가의 어머니는 12일 동안 여섯 번의 수술을 하게 되셨는데도 하나님을 향한 찬양을 멈추지 않으셨다고 해요.
단: 작가의 어머니는 믿음이 좋으신 분이셨고 어떤 경우에도 하나님을 위해 살기를 바라신 분이셨죠.
비키: 여기서 ‘regardless'는 ’어떤 일이 일어나더라도’의 뜻이지요.
단: 작가의 딸은 루퍼스라고 불리는 무서운 병에 걸린 것으로 밝혀졌지요.
비키: 대부분의 사람들은 그 병명이 알려지는 순간 포기하고 말지요.
단: 맞아요. 작가는 하나님의 강력한 사랑은 충분한 것 이상이라는 것을 알게 되었다고 해요. 이해가 되시나요?
비키: 물론이지요. ‘To exceed sufficient’란 겨우 맞추는 것이 아니라는 것이지요.
단: 그렇군요. 그러니까 하나님의 사랑은 겨우 필요를 다하는 그런 사랑이 아니라 충분하고 넉넉한 사랑이라는 것이군요.
비키: 더할 나위 없이 좋은 표현이에요. 좋은 하루 되세요.
단: 당신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