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능력

사랑하는 것들과 충성하는 것들

단: 오늘 자 “오늘의 능력”은 미국의 역사를 다루고 있어요.
비키: 그렇군요. 작가는 우리나라에서 가장 유명한 반역자인 베네딕트 아놀드에 대해 이야기하는군요.
단: 작가는 그를 “악명 높다”라고 얘기했는데, 그것은 나쁜 이유로 유명하다는 뜻이에요.
비키: 베네딕트 아놀드는 정말 그래요! “traitor”는 더 이상 자기 나라에 기여하지 않는 사람을 말하지요.
단: 그렇지요. 그가 약국을 경영하고 있을 때에도 그는 마약에 의한 그릇된 길을 가지 않았습니다.
비키: 그렇지요. 그의 잘못은 아내 때문이었어요. 그의 아내는 미국이 아닌 영국을 돕던 토리당에 속해 있었지요.
단: 작가는 아놀드를 성경의 솔로몬에 비유하였어요. 솔로몬은 그의 아내의 영향으로 다른 신을 섬기게 되었지요.
비키: 솔로몬은 여러 명의 아내들이 있었지요, 그렇죠?
단: 그랬어요. 수백 명이었지요. 작가는 그 부인들을 “convey”라고 했는데 이는 새떼를 말하지요. 여기서는 “많은 여자들의 무리”의 의미지요.
비키: 이 여인들이 솔로몬의 마음을 바꾸기 시작하였어요. 솔로몬의 변화된 마음을 나타낸 말이 “dismantled”인데, 이는 솔로몬이 다른 신들을 섬기기 시작함으로 그의 믿음이 떨어져 나갔다는 뜻이지요.
단: 솔로몬의 영적인 미끄러짐, 즉 타락은 이스라엘 백성에게 엄청난 결과를 초래했어요.
비키: 나라 전체가 고통을 당하였지요. 작가는 마지막으로 우리와 중요한 교훈을 함께 나누기를 원하네요.
단: 그것이 무엇인가요?
비키: 작가는 우리가 지도자가 되고자 한다면 우리의 사랑과 충성심에 주의하여야 한다고 해요.
단: 하나도 틀리지 않는 말이군요. 저런, 벌써 학교에 갈 시간이에요.
비키: 좋은 하루 되세요.
단: 당신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