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능력

너그럽고 자비로운 사람

V: 오늘 본문의 작가는 요셉에 관한 이야기를 해요.
D: 요셉은 제가 가장 좋아하는 성경 인물 중 하나예요.
V: 작가는 “이 아름다운 청년으로부터 부모로서의 사랑이 나타났다.”고 했는데, 이것이 무슨 뜻이지요?
D:  한 번 볼까요.  ‘Parental love’는 부모로서의 사랑을 말하는 것이고, ‘a lad’는 청년의 다른 말이고, “radiate from"은 빛이 난다는 뜻이에요.
V: 알겠어요.  그러니까 사람들이 청년 요셉을 보았을 때 그의 부모가 얼마나 그를 사랑하는지를 알 수 있었다는 것이군요.
D:  그렇지요.  요셉은 놀라운 삶을 살았고 늘 믿음에 충실하였어요.
V: 한 때, 다른 사람의 아내가 요셉을 유혹하기도 했지만 요셉은 믿음을 버리지 않았어요.
D:  요셉이 하나님 앞에서 진실 되었기 때문에 하나님께서 헤아릴 수 없는 축복을 요셉에게 주셨다고 생각해요.
V: “Without measure"란 축복의 양이 너무 많아 헤아릴 수도, 잴 수도 없다는 뜻이에요.
D:  좋은 설명이에요.  그래서 작가는 요셉이 필연적으로 권력이 있는 자리에 임명되었다고 했어요.  그런데 “inevitably"는 무슨 뜻이지요?
V: 그것은 “결국” 또는 “반드시 일어나야 할 것” 이라는 뜻이에요.
D:  맞았어요.  하나님께서는 이런 일이 요셉에게 일어나도록 계획하셨지요.
V: 요셉은 자신에게 나쁜 일이 일어나도록 흉계를 꾸몄던 교활한 형제들도 사랑으로 대했어요.
D:  요셉은 그의 형제들을 겁에 질려 떨게 했어요. 그러니까 정말 놀라게 했던 거지요.
V: 요셉의 형제들은 요셉이 그들을 죽일까봐 두려웠어요.
D:  그런 생각을 하면 나라도 무섭지 않을 수 없었을 거예요.  하지만 요셉은 형제들을 사랑하였죠.
V: 얼마나 남자다워요!  그리고 얼마나 훌륭한 삶인가요!  이제 하루를 시작해야겠어요.  좋은 하루 되세요.
D:  당신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