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능력

하나님을 위해 행한 일은 무의미한 것이 없다

단:  오늘 본문의 작가는 하나님을 위해 한 일은 작은 일이라도 가치가 있다고 해요.
비키: 맞아요.  우리는 종종 기념될만한 결과를 가져오는 큰일들을 해야 하는 줄로만 생각하지요.
단:  그게 무슨 뜻이에요?
비키: 이것은 작가의 말이에요.  ‘Gigantic feat'는 훌륭한 행동을 말하고, ’monumental consequence'는 기념이 될 만한 엄청난 결과를 의미하지요.
단:  알았어요.  예를 들면 내가 설교를 하는데 3000명의 사람들이 몰려드는 것 같은 것을 말하는 군요.
비키: 그런 것이 기념될 만한 큰일에 해당되겠지요.  그렇다면 목마른 사람에게 물 한 컵 준 것은 어떤가요?
단:  작가는 다른 일들, 즉, 바깥출입을 하지 못하는 사람을 위해 심부름을 해 주는 것 따위를 얘기하고 있어요.
비키: 그래요.  해야 할 크고 작은 일들이 얼마든지 있지요.
단:  오늘 본문의 작가가 말하는 것은 우리가 하나님을 위해 한 일은 무엇이든 가치가 있다는 데에 초점이 있어요.
비키: 그렇지요. 언젠가 작가가 가르치는 학생이 그녀를 위해 기도드리면서 하나님께 그녀를 돌보아 달라고 간구했다지요.
단:  그건 작은 기도겠지만 실로 큰 가치가 있었지요.
비키: 그 학생은 그 때 작가의 어머니가 편찮으셔서 작가가 힘든 처지에 있었던 것을 몰랐다고 해요.
단:  작가는 그 때 그 학생의 기도는 절대 헛된 것이 아니었다고 말하는군요.
비키: 다른 말로하면, 그 학생의 기도는 쓸모없는 것이 아니라 매우 유용한 것이었다고 해요.
단:  아무리 작은 것일 지라도 남을 위해 무엇인가를 해서 오늘을 의미 있게 만들도록 해요.
비키: 좋은 생각이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