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능력

선생님을 위해

단:  오늘 본문은 당신이 좋아하겠어요.
비키: 왜 그렇게 생각하지요?
단:  오늘 본문은 우리의 보물을 안전하게 지켜주는 선생님에 대한 이야기거든요.
비키: 맞아요. 우리 아이들은 우리의 가장 귀한 보물이에요. 그리고 그들을 보호하기 위해 특별한 사람이 필요하구요.
단:  작가는 사람들이 주식증서를 안전금고에 보관한다고 해요.
비키: 어떤 사람들은 그들의 주식증서를 은행의 안전금고에 두지요.  우리는 아니지만.
단: 우리도 있다면 은행의 안전금고에 두겠지요.  다른 사람들은 그들의 영혼을 자기 동네의 교회에 맡기지요.
비키: 작가가 말하듯이 우리는 보물이 안전하기를 바라지요.
단: 우리에게는 아이들이 가장 값진 보물이에요. 그래서 우리는 그 아이들을 선생님이라고 불리는 특별한 사람의 손에 맡기는 것이고요.
비키: 당신이나 나 같은 사람 말이지요!
단:  그래요.  우리가 받은 큰 영광이에요.  작가는 가르치는 사람은 그 아이들에게 본보기, 영웅, 그리고 정신적인 지주, 즉 안내자나 상담자가 된다고 해요.
비키: 그래서 작가는 오늘 이 말씀을 듣거나 읽은 사람들이 아이들을 가르치는 선생님들을 격려했으면 하지요.
단:  선생님에게 간단한 카드를 보내고, 선물을 전하거나 혹은 학교에 들려 긍정적인 말을 해 주어야 되지요.
비키: 제가 선생으로서 말하지만 이런 일은 우리에게 정말 격려가 되요.
단:  나도 마찬가지예요.  내 인생을 바꿔 준 선생님들이 내게도 계시지요.
비키: 오늘을 시작하면서 우리의 보물을 지키는 선생님들을 생각하고 그 분들의 좋은 하루를 바라도록 해요.
단: 그런다면 당신에게도 좋은 하루가 될 거예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