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능력

선생님을 위해

히브리서 3 (NKRV)

“오직 오늘이라 일컫는 동안에 매일 피차 권면하여 너희 중에 누구든지 죄의 유혹으로 강퍅케 됨을 면하라.” (히브리서 3:13)

우리는 귀한 것을 안전하게 보관하고 싶어 합니다.  돈은 은행에 예금해 두고, 자동차는 차고에 주차하며, 주식증권은 안전금고에 보관합니다. 건강이라면 가정주치의에게 맡기고, 영혼은 출석하는 교회에 일임합니다. 그리고 자녀는 선생님에게 맡깁니다.

그 선생님이 아침 일찍 시작하는 주일학교의 자원봉사자이든지 동네의 초등학교 선생님이든지 혹은 주말마다 만나는 아이들의 축구팀 코치이든지 간에, 어쨌든 선생님 손에 우리 아이를 맡깁니다. 선생님은 아이들에게 본보기, 영웅, 정신적 지주, 그리고 인도자가 됩니다.

우리가 만나는 사람 중에 가장 많이 격려해드려야 할 사람은 아이들의 선생님입니다. 격려는 모든 사람에게 필요하지만, 부모가 선생님의 사기를 진작시키는 일은 지극히 당연합니다.

지금, 자녀가 성장과정에서 만나게 되는 선생님을 격려할 방법을 계획하십시오. 간단하게 카드 한 장 사서 짧은 격려의 말이라도 쓰십시오.  연말에는 선물을 준비하십시오. 방과 후에 학교에 들러 몇 마디 격려의 말을 해보는 것은 어떨까요? 당신 자신만의 방법을 찾아보십시오. 그러고 당신의 보물을 안전하게 맡아 보호하는 선생님을 격려하는데 최선을 다하십시오.

사랑하는 하나님, 저희 자녀를 가르치는 선생님을 인도하고 보호하시며 그 영혼을 고양시켜 주소서. 예수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