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능력

하나님에게서 돌아서지 맙시다.

이사야 8 (NKRV)

“보라, 나와 및 여호와께서 내게 주신 자녀들이 이스라엘 중에 징조와 예표가 되었나니 이는 시온 산에 계신 만군의 여호와께로 말미암은 것이니라.” (이사야 8:18)

이사야 선지자는 당시의 왕과 이견이 있었습니다. 유다왕 아하스는 시리아 왕과 이스라엘 왕이 동맹하여 아시리아를 치는데 동참하지 않아 그 두 왕을 두려워했습니다. 여호와께서 선지자 이사야에게 하나님의 말씀과 왕의 두려움을 잠잠케 할 징표를 보냈습니다. 전능하신 하나님은 그의 백성의 적들에게서 구하기에 능하신 분이기 때문입니다.


하나님께서는 두 아들이 태어나는 징표를 유다 백성들과 아하스 왕에게 보이심으로 돌보시고 계심을 나타내셨습니다. 그러나 아하스 왕에게는 두려움을 떨치기에 충분치가 않았습니다. 그리하여 왕은 자신의 압제자인 아시리아 왕에게 자기 신변을 보호해 줄 것을 요청합니다. 왕은 이렇듯 하나님을 떠났던 것입니다. 시리아가 곧 유다의 적들을 물리치자 이사야의 예언대로 유다의 모든 보물을 취하고 유다백성들을 노예로 삼았습니다.
이사야는 백성 중 소수만이 살아남아 다윗 가문을 계승할 것이며, 다윗 가문을 통한 예수 그리스도의 삶과 죽음과 부활로 그의 백성을 돌보시는 하나님을 보이시리라고 예언했습니다.


하나님에게서 절대로 돌아서지 맙시다.


그리스도는 주 안에 있는 우리의 믿음보다 귀하십니다.
- 제임스 헤스팅스

전능하신 주님, 저희의 두려움이나 욕망 때문에 하나님에게서 떠나지 말게 하소서. 저희를 향하신 하나님의 계획과 능력과 돌보심과 우리의 주되신 하나님의 아들을 찬양합니다. 예수님 이름으로 기도 드립니다. 아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