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능력

그러나 두려워하는 자들과 믿지 아니하는 자들과 흉악한 자들과 살인자들과 행음자들과 술객들과 우상 숭배자들과 모든 거짓말하는 자들은 불과 유황으로 타는 못에 참예하리니 (요한계시록 21:8)

성경은 자주 우리에게 진실하도록 격려하고 있습니다. 하나님은 우리가 남을 기만하고 속이고 거짓말하는 것을 원치 않으십니다. 결국은 기만과 속임수와 거짓으로 인해 우리는 물론 잘못 인도된 상대방도 상처를 받을 것이라는 것을 아시기 때문입니다. 진실을 말하기가 어려울 때가 가끔씩 있습니다. 잘못된 행동으로 인해 벌을 받을 것을 각오해야 하고 내뱉은 말에 누군가가 기뻐하지 않을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항상 진실을 말하는 것, 그것이 하나님의 방법입니다.
수습 간호사가 하루는 까다로운 의사의 수술 보조로 들어가게 되었습니다. 그 간호사가 해야 할 일은 수술 후 의사가 수술 부위를 봉합할 때 살균 거즈가 다 제거되었는지 확인하는 것이었습니다. 의사가 봉합하기 시작할 때 그녀가 말했습니다. “잠시 만요. 거즈 하나를 더 찾아야합니다.” “자네는 나에게 이래라 저래라 할 자격이 없네.” “그러나 남아있는 거즈를 찾아야만 합니다.” “내가 여기 책임자야.” “선생님이 수술 책임자는 맞습니다. 그러나 거즈가 다 제거되었는지 확인하는 것은 저의 책임입니다. 나머지 거즈를 찾기 전에는 수술을 계속할 수 없습니다.” 그제야 의사는 없어진 거즈를 찾아내도록 한 발 뒤로 물러섰습니다. 의사는 그녀가 억압 속에서도 진실을 말할 수 있는지 시험해 본 것입니다. 그녀는 시험에 통과했습니다. 우리도 넉넉히 시험을 이기겠죠?

하나님, 주님은 저희에게 가장 좋은 것이 무엇인지 알고 계심을 믿게 하소서. 진실을 말하는 것이 항상 옳다는 것을 알게 하소서. 어디에 있든지 진실하게 하시고 남을 속이지 않도록 하소서. 그리스도 예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