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능력

다람쥐 먹이통

에베소서 1 (NKRV)

너희 마음눈을 밝히사 그의 부르심의 소망이 무엇이며 성도 안에서 그 기업의 영관의 풍성이 무엇이며 그의 힘의 강력으로 역사하심을 따라 믿는 우리에게 베푸신 능력의 지극히 크심이 어떤 것을 너희로 알게 하시기를 구하노라. (에베소서 1:18-19)

다람쥐 먹이통을 설치하면서 지시사항을 꼼꼼히 따라했습니다. 늘어진 나뭇가지에서 안전거리를 측정하였습니다. 이는 집착이 강한 다람쥐가 한계에 이르는 거리입니다.
그러나 주위에 다람쥐가 많은 지역 사람이면 알 것입니다. 그 어디에도 다람쥐에게서 안전한 곳이 없다는 사실입니다. 다람쥐를 지켜보았는데 차례로 땅에서 도약하여 날아올랐습니다. 계속되는 실패에도 아랑 곳 하지 않습니다. 결국에는 먹이통으로 뛰어 들어갔습니다.
물론 이때 저희는 먹이통을 들어올립니다. 그리곤 그들의 행동을 예의주시해 보았습니다. 다람쥐는 높은 나뭇가지 위에서 둥글고 매끄러운 뚜껑으로 덮인 먹이통으로 낙하산처럼 날아 내려옵니다. "저 다람쥐가 먹이통에서 먹이를 꺼내지 못할 거야"하고 말하고 있는데 다람쥐 한 마리가 먹이통을 향해 서커스의 곡예 같은 공중제비 도는 모습을 보았습니다.
이 모습을 보니 다람쥐가 세상에서 믿음을 실천하는 우리 삶에 큰 교훈을 준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이 작은 피조물은 결코 포기하지 않으며, 실패를 얼마나 많이 반복하든지 신경 쓰지 않고, 동료들에게 불가능하다고 말하지도 않고, 오로지 먹이(상)을 얻을 때까지 도전하는 것이었습니다.

아버지, 하나님을 찬양합니다. 저희 눈이 하나님만 바라보게 하시고, 하나님을 찾는 이들에게 눈을 돌리게 하옵소서. 하나님의 능력이 끝이 없음을 기억하게 하소서. 예수 그리스도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