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능력

“저희가 베드로와 요한이 기탄 없이 말함을 보고 그 본래 학문 없는 범인으로 알았다가 이상히 여기며 또 그 전에 예수와 함께 있던 줄도 알고.” (사도행전 4:13)

예후를 알고 있던 사람들은 먼 거리에서도 그 병거를 보고 그를 알아 볼 수 있었습니다. “님시의 아들 예후, 그는 병거를 미친 사람처럼 몰아댔습니다.”

나는 이와 똑같은 등록 상표를 단 할아버지와 손자를 알고 있습니다.

아마 우리 모두는 우리가 어떤 모습으로 사람들에게 기억될지 궁금해 할 것입니다. 이것은 합리적인 염려인 동시에 우리가 어떤 모습으로 알려질 것인가에 대한 인식은 도움이 될 것입니다. 우리를 가장 잘 아는 사람들이 우리를 볼 때 우리의 등록 상표는 무엇이 될까요? 그들의 마음속에 즉각적으로 떠오르는 생각은 무엇일까요?

친구들이 우리를 동정심이 있고, 사랑하고, 용서하고, 부드럽고, 친절하고, 정처 없는 자를 도와주고, 절망에 빠진 사람들을 위로하고, 겸손하며, 악의가 없고, 인내하며, 용기 있고, 온유하며, 신념이 확실한, 순결한 모습으로 생각한다면 얼마나 좋겠습니까! 정말 완전한 모습이지만 이것은 우리가 신약 성경에서 보는 적극적인 태도와 품성을 열거한 것입니다.

우리가 이 목표들에 접근하는 노력을 계속할 때 우리의 삶은 좀 더 나은 것으로 변화될 것입니다. 이럴 때 사람들은 우리를 가리켜 예수님과 동행한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이와 같은 등록 상표를 갖게 될 때 사람들이 어떻게 우리를 기억하게 될지 걱정할 필요가 없게 됩니다.

사랑하는 하나님 아버지, 제가 얼마나 연약하고 불완전하며 얼마나 예수님을 닮기 갈망하는지 저 보다 더 잘 아시리니, 주님을 더 닮아 가도록 저에게 힘을 덧입혀 주소서. 그리하여 주님이 저를 통해 행하신 일로 주님께 영광 드리게 하소서. 예수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