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능력

영광스런 하나님의 뜻

민수기 26 (NKRV)

“모든 일을 그 마음의 원대로 역사 하시는 자의 뜻을 따라 우리가 예정을 입어 그 안에서 기업이 되었으니.” (에베소서 1:11)

어려서 “편 가르기”가 필요한 놀이를 할 때, 첫 번째로 선택되면 언제나 기분이 좋았습니다. 반대로 마지막까지 남아서 하는 수 없이 선택되면 여간 창피하지 않았습니다.

우리가 선택되는 것은, 축구 골대나 농구 링에 꼭 골을 넣기 때문이 아닙니다. 오히려 공을 놓치거나 삼진 아웃을 당할 때 선택됩니다. 하나님은 우리가 여전할 것을 아셨습니다. 하나님이 사랑하고 원하시기 때문에 우리를 선택하셨습니다. 하나님을 통해서 우리가 할 수 있는 일이 무엇인지를 아십니다. 이것이 영광스런 하나님 뜻입니다. “우리 가운데서 역사 하시는 능력대로 우리의 온갖 구하는 것이나 생각하는 것에 더 넘치도록 능히 하실 이에게...”(엡 3:20)

세상이 창조되기 이전에 이미 우리는 하나님 보시기에 거룩하고 흠 없는 존재가 되라고 선택받았습니다. 하나님 은혜의 풍성함에 따라 그 피로써 구원과 죄 용서함을 받았습니다.

에베소서 전체를 통해 바울은 받은 복을 상기시키면서 부름 받기에 합당하게 행동할 것을 권고합니다. 또한 주님 안에서 강건해지고 하나님의 전신갑주를 입어 그의 강력한 능력에 굳건히 서서 악에 대적할 수 있기를 권고합니다.

하늘에 계신 사랑의 아버지, 강건하고 굳건하도록 도와주소서. 예수님의 귀한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