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능력

놀라운 용기

사도행전 4 (NKRV)

"저희가 베드로와 요한이 기탄없이 말함을 보고 그 본래 학문 없는 범인으로 알았다가 이상히 여기며."   ( 사도행전 4:13)

'용기'라는 말은 군사적인 힘을 나타내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좀처럼 쓰지 않는 단어입니다. '용기 있는'이란 단어도 옳지 못한 요구에 '아니오' 라고 말하는 사람이나 다른 사람의 필요에 부응하기 어렵거나 곤란한 경우에도 남을 돕기 위해 '예'라고 말하는 사람에게 조차 잘 사용하지 않습니다. 또, 나쁜 습관을 끊으려 애쓰는 사람이나 다른 사람에게 좀 더 긍정적인 대화를 하는 방법을 배우는 사람에게는 용기 있다는 단어를 잘 쓰지 않습니다. 그런데 용기란 '물러서기를 생각하지 않고 위험에 반응하는 것'입니다.  용기란 단순히 군사적 위험에 대한 것만은 아닙니다.  나쁜 행동이나, 도움이 필요한 사람을 무시하거나, 제어할 수 없는 나쁜 습관 등의 위험에 대항하는 것이기도 합니다. 용기 있는 사람은 물러서지 않습니다.

어린 아이들을 돌보기 위해 일시적으로 직업에 관련한 목표를 포기하는 행동, 과중한 일을 줄이는 행동, 가족과 사랑스런 관계를 증진시키는 일, 하나님의 일을 방해하는 세상에서 주님의 계획을 따르는 일, 우리가 신체적, 정신적 고통 가운데 있을 때도 선하고 가치 있는 삶을 사는 일 등은 모두 용기가 필요합니다.  마음을 변화시키는 데도 용기가 필요합니다.  용기는 따로 떨어진 별개의 품성이 아니라 그리스도인이 되는 기초적인 요소입니다.  용기 있는 평범한 사람들이 세상을 놀라게 하고 하나님을 기쁘시게 합니다.

사랑하는 하나님 아버지, 선을 행하다가 넘어지더라도 저에게 용기를 주셔서 선한 일에 계속 힘쓰게 하소서. 때론 주님을 신뢰하기가 두렵기도 합니다. 저를 용서해 주시고 좀 더 잘 할 수 있도록 용기를 주소서. 예수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