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능력

당신을 위해 기도할께요

비키: 오늘 아침 ‘오늘의 능력’ 작가는 중보기도의 능력에 대해 이야기하는군요.
단: ‘중보기도’란 다른 사람들을 위해 하는 기도를 말하는 것이에요.
비키: 그렇지요.  최근의 갤럽 여론조사에 의하면 미국 사람의 76퍼센트가 기도한다고 하네요.
단: '갤럽 여론조사‘는 조지 갤럽을 기리는 조사의 이름이지요.  갤럽 여론조사는 미국의 모든 일에 대해 진행되고 있어요.
비키: 그래요.  작가는 기도의 능력을 믿는 유명한 의사의 말을 인용하였어요.
단: 뭐라고 했는데요?
비키: 의사가 말하기를 치료는 실패할 수 있지만 기도는 사람들을 우울증과 병으로부터 낫게 할 수 있다는 군요.
단: 어떤 사람을 어떤 것에서 ‘lift'한다는 것은 어떤 것을 그들에게서 없앤다는 뜻이지요.
비키: 그렇고 말구요.  의사는 이러한 일은 기도의 조용하고 깨끗한 효과로 이루어진다고 하네요.
단: 우리의 기도는 우리가 갈 수 없는 곳도 갈 수 있지요.
비키: 우리는 백악관에 있는 우리 지도자를 위해 기도해야 하고 한국의 우리 친구들은 청와대에 있는 지도자를 위해 기도해야 하지요.
단: 작가는 우리의 기도가 다른 사람의 건강한 삶에 영향을 미칠 수가 있다고 하네요.
비키: 같은 어머니로서 저는 특히, 어거스틴의 어머니가 했던 말을 좋아해요. 그녀는 옛날영어로 말했어요. ‘네 길을 가라. 하나님이 너를 축복하실 것이다. 이렇게 눈물의 기도로 키운 아들은 망할 수 없단다.’
단: 그녀는 당신처럼 그녀의 아들을 위해 쉬지 않고 기도했어요.
비키: 자, 계속 기도하면서 하루를 시작해요. 좋은 하루 되세요.
단: 당신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