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능력

구원받은 기쁨

V: 오늘 아침 ‘오늘의 능력’은 평범하지 않은 그리스도인 이야기에요.
D: 그들이 누구란 말이오?
V: 작가는 기뻐하지 않는 그리스도인이라고 하는 데 그들의 기뻐하지 않음이 그들의 인격에 영향을 미치도록 놔둔다는 것이지요.
D: 나는 작가가 어떤 그리스도인을 노새에 비유한 소년의 이야기를 말한 농담이 마음에 드는군요.
V: 어떤 노새인지 다시 한 번 말해 주세요.
D: 노새는 말과 당나귀의 잡종이에요.  소년은 ‘왜냐하면 그 사람들은 언짢은 얼굴을 하고 있어요’.라고 말했대요.
V: 알겠어요.  작가는 ‘long'이란 말로 재치를 부렸어요.  그리스도인은 언짢거나 슬픈 얼굴을 하면 안 된다는 것이지요.
D: 맞아요.  작가는 말하기를 우리가 진실로 성경이 우리에게 말한 것을 믿으면 우리는 기뻐하지 않을 수 없다고 해요.
V: 그 의미는 우리의 삶에서 우리가 실제로 선택할 수 있는 것은 행복이라는 것이지요.
D: 그러니까 우리는 지난날이나 앞으로 다가 올 날에 대해 걱정하지 말아야 되지요.
V: 그래서 작가가 ‘행복한 그리스도인은 전염된다.’고 말하는군요.
D: 우리는 보통 어떤 병이 전염된다고 하지요.  전염이란 다른 사람들이 같은 병에 걸리는 것을 말하지요.  또 다른 사람들이 우리의 행복을 붙잡기도 하구요.
V: 나는 작가의 오늘 제목이 마음에 들어요.  작가는 재치 있게 단어를 사용했어요, ‘present'에는 두 가지의 뜻이 있거든요.
D: 그렇지요.  ‘present'에는 ’현재‘라는 뜻과 ’선물‘이라는 뜻이 있지요.
V: 그러니까 오늘은 하나님께서 당신에게 주신 선물이라는 뜻이지요.
D: 우리는 이렇게도 말할 수 있어요 ‘현재는 바로 그 자체로 ’선물‘이다.’ 라고 말이에요.
V: 자 이 선물의 포장을 벗기고 오늘을 즐깁시다.  좋은 하루 되실 거에요.
D: 당신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