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능력

새 생명

S: 안녕하세요, 마르다.  "오늘의 능력“ 책자를 벌서 펼쳐 놓고 계시군요.
M: 그래요.  시작할 준비가 되어있어요.
S: 그럼 시작하지요.  오늘 본문은 무엇에 관한 것인가요?
M: 어떤 사람이 그리스도인이 되었을 때 그의 삶 속에서 변화된 것들에 대한 이야기에요.
S: 어떤 종류의 변화를 말하는가요?
M: 작가는 12살짜리 두 소년을 예로 들어 비교하였어요.
S: 그 소년들은 어떤 일을 했는데요?
M: 그 아이들의 실제 행동을 말하는 것이 아니에요.  그 아이들은 단지 말만 했던 것이었어요.  한 소년이 다른 소년에게 네가 그리스도인이 된다면 너는 저들에게 돌을 던져서는 안 될 거야라고 했대요.
S: 말하는 것을 들어보니 그 소년들은 미국 남부지방에서 온 아이들이군요.
M: “Then thar..."표현은 미국 남부지방 사람들이 사용하는 것이지요.  이것은 ”them there"의 의미이고, 실제로는 “those"의 뜻이지요.
S: 알고 있어요.  그러니까 그 소년이 말한 것은 “너는 그들에게 돌 던지는 것을 그만두어야 해.”라고 한 것이에요.
M: 작가가 말하려고 한 것은 우리가 그리스도인이 되면 우리의 삶이 변화되어야 한다는 것이지요.
S: 우리는 예수님과 닮는 것을 원하지요.
M: 그렇구 말구요.  작가는 예수님을 표현하는 많은 형용사를 열거하고 있어요.  그 중 하나가 인내함 이에요.
S: 예수님을 닮는 것은 모든 그리스도인의 목표에요.  이것을 이루는 데는 온 삶이 필요하지요.
M: 맞아요.  작가의 말처럼 우리가 옛 사람에서 죽음으로 우리의 변화는 시작이 되지요.
S: 그것은 죽음과 같은 것이에요.  그래서 바울사도도 세례로 우리를 묻으라고 했어요.  사람들은 죽은 것을 묻지요.
M: 그리고 나면 하나님께서 우리를 살리시어 새로운 생명을 주시지요.
S: 그러면 우리는 그들에게 돌 던지는 것을 멈출 수 있어요.  다음에 만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