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능력

그리스도께서 한번에 모두를 위해 죽으심

V: 오늘 자 '오늘의 능력' 작가는 예수께서 우리를 위해 하신 일을 정확히 말하고 있네요.
D: 정말이에요?
V: 그래요. 작가는 성경의 베드로 전서에서 인용했는데, 간단히 말해 '속죄'지요.
D: 'Atonement'는 다른 말로 하면 죄의 대가를 치르는 방법이지요.
V: 'Nutshell'은 작은 물건을 말하지요. 즉, 작가는 '속죄'이라는 큰 뜻에 대하여 베드로가 단지 몇 마디의 말로 간단히 표현했다는 것이지요.
D: 맞는 말이에요. 우리들 중 우리 스스로의 죄를 갚을 만한 가치를 가진 사람은 아무도 없어요.
V: 그렇지요. 이것은 마치 우리가 일억 원의 빚을 지고 있는 데 가진 것은 고작 일원인 것과 갖지요.
D: 좋은 예예요. 그것이 하나님께서 우리의 벌금을 물리기 위해 예수를 지목하신 것이지요.
V: 우리를 대신하여 지불된 것은 예수의 죽음이었어요. 나는 그 고통을 상상하지 않을 수 없군요.
D: 작가는 또 이런 선물이 우리에게 대가없이 주어진다는 것을 상기시키네요.
V: 작가는 이것은 대가없이 주어지지만 조건이 있다지요.
D: 무슨 조건이죠?
V: 구원의 선물은 대가없이 주어지지요 그러나 우리가 그 선물을 믿음으로 받아들여야 한다는 조건이 있지요.
D: 여기에 '믿음'의 의미는 우리가 스스로를 위하여 할 수 없는 것을 하나님께서 우리를 위하여 하셨다는 것을 믿는 것이지요.
V: 오늘 자 본문이 전하고자 하는 것은 작은 것 속에 있는 큰 것이군요.
D: 우리가 함께 하는 시간도 항상 너무 짧아요. 저녁에 만나요.
V: 좋은 하루 되세요.
D: 당신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