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능력

성령의 역사

단: 오늘 아침 기분 어때요?  엊저녁에 잘 잤어요?
비키: 네, 그런 것 같군요.  오늘 아침 ‘오늘의 능력’은 무엇에 대한 이야기인가요?
단: ‘성령의 선물’에 대한 이야기예요.
비키: 그 표현은 성령으로부터 주어진 선물이라는 뜻이군요.
단: 달란트 비유의 이야기에서 예수님께서는 우리에게 서로 다른 선물이 있음을 이야기 하셨어요.
비키: 예수님 시대에 ‘달란트’는 큰 돈의 가치가 있었어요.  어떤 이는 한 달란트가 6000일을 일해 받는 돈의 양이었다고 해요.
단: 이 비유에서 달란트는 사람에게 주어진 하나님의 선물을 상징하지요.
비키: 하지만 우리가 하나님으로부터 특별한 선물을 받았다고 해서 우리가 항상 하나님의 호의를 입고 있다는 뜻은 아니에요.
단: ‘호의를 입는다는 것’은 좋은 위치에 있게 된다거나 하나님과 좋은 관계를 맺는 것을 의미하지요.
비키: 그래요. 하나님께서는 다른 사람과 나누라고 우리에게 특별한 선물을 골라 주시지요.  이 선물들은 이기적으로 사용되어서는 안돼요.
단: 작가는 또 받은 선물을 자기 자신을 위하여 모아두는 사람들은 잘못 인도된 것이라고 해요.
비키: 그것을 설명해 주시겠어요?
단: 좋아요.  작가가 말하는 것은 하나님으로부터 받은 선물을 자기 자신의 목적을 위해 사용하는 것은 잘못이라는 것이에요.
비키: 그러니까 우리는 우리에게 주어진 선물을 주님의 다른 지체들에게 복을 주는데 써야 한다는 것이지요.
단: 그렇고 말구요.  오늘 우리의 선물이 어떻게 다른 사람을 복되게 할 수 있는지 물어봅시다.
비키: 좋은 질문이에요. 다른 사람들이 좋은 하루를 갖도록 도와주어야 해요.
단: 당신은 할 수 있어요.  내일 여기서 다시 만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