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능력

십자가

단: 오늘 본문의 작가는 몇몇 사람들은 ‘십자가 위의 예수’는 원하지만 ‘예수님의 십자가를 지는 것’은 원하지 않는다고 하네요.
비키: 무엇을 뜻하는 것인가요?
단: 내 생각엔 대부분의 사람들은 예수님을 좋아하지만 자신은 십자가를 지고 싶어 하지 않는다는 것 같아요.
비키: 그렇군요.  그 사람들은 예수님의 요구에 부응하는 자기 부인(否認)의 자세가 준비 안 된 것이죠.
단: 작가는 존 번연의 유명한 책에서 한 부분을 인용하였어요.
비키: 번연은 그리스도인이라 불리는 사람이 그의 어깨에서 고난의 짐을 벗자 이것이 밑으로 굴러 떨어졌다고 했어요.
단: 그 고난의 짐은 결국 무덤 속으로 떨어졌지요.
비키: 이 일이 있은 후 그 그리스도인은 기뻐하고 환한 얼굴을 했다고 했네요.
단: ‘Lightsome'은 옛말로 행복이나 쾌활한 것을 뜻하지요.
비키: 그 그리스도인은 단지 십자가를 바라 본 것만으로 고통에서 자유로워진 것을 알게 되자 놀랐지요.
단: 작가가 이 고전으로부터 우리가 깨닫기를 원하는 교훈은 그리스도의 십자가가 인생관, 즉 삶을 바라보는 방법을 달리하게 하는 변화를 가져오게 한다는 것이지요.
비키: 이는 또 우리가 진정으로 우리의 삶을 그리스도에게 드렸을 때, 새로운 삶이 시작된다는 것을 뜻하지요.
단: ‘Regenerated'는 ’시작이 되풀이되는 것‘을 뜻하지요.  다른 말로는 ’거듭 남‘이라고 할 수 있지요.
비키: 그것이 그리스도의 십자가 복음이군요.  사람들은 진정 완전하게 용서된 새로운 삶을 시작할 수 있는 기회를 가질 수 있게 되는 것이군요.
단: 자, 당신 학생들을 만나러 갈 시간이에요.
비키: 그렇군요.  좋은 하루 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