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능력

충만한 기쁨

요한복음 15 (NKRV)

“내가 이것을 너희에게 이름은 내 기쁨이 너희 안에 있어 너희 기쁨을 충만하게 하려 함이니라.” (요한복음 15:11)

충만한 기쁨? 그 이미지는 가슴이 큰 사람이 가슴을 쿵쿵 치는 그림을 연상시킵니다. 그 마음이 사랑과 희망으로 가득 차서, 지금 그 순간에 기쁨이 더 이상 들어갈 수 없을 정도입니다.

젊은 날의 사랑, 그것은 처음 따끔거리는 느낌으로 심리의 변화를 일으키는 호르몬의 주입, 아드레날린, 당신 앞에 놓인 삶의 기대와 흥분과 사랑 같은 것입니다. 이것은 당신이 전에 경험하지 못한 높은 사랑인 것처럼 보입니다.

다른 종류의 사랑이 있습니다. 그 사랑은 방을 가로질러 바라보고 오랜 세월동안 사랑하는 가족들과 미소짓는 얼굴로 서로 이해하고 나누는 기쁨입니다. 가족이 함께 모여 사진을 돌려보며, 당신의 아버지가 그러하셨듯이 당신의 손자에게 미소짓고, 그와 눈길을 주고받을 때 당신에게 전해지는 그 놀라운 기쁨으로 가득 찰 것입니다. 충만한 기쁨을 말입니다.

“내 아버지가 나를 사랑하신 것 같이 나도 너희를 사랑하노라”고 예수 그리스도께서 말씀하셨습니다. 그는 우리가 순종함으로 그의 사랑 안에 거해야 한다고 말씀하셨습니다. 그는 우리가 그가 갖고 계신 그 충만한 기쁨을 우리도 똑같이 갖게 되기를 원하십니다.

사랑의 하나님, 기쁨이 충만할 수 있게 도와 주시옵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