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능력

사람들이 많이 다니지 않는 길

누가복음 13 (NKRV)

어느 때에 나그네 되신 것을 보고 영접하였으며 벗으신 것을 보고 옷 입혔나이까? (마태복음 25:38)

그는 유명한 전도자로서 지난 20년 동안 큰 영향을 끼쳤던 사람입니다. 이 사람이 자기에게 큰 영향을 미친 두 사람에 대한 다음과 같은 이야기를 들려주었습니다. 주일학교에 정기적으로 참석해 본 적이 없었지만 초등학교 6학년 때 한번은 여름성경학교에 간 적이 있었는데 선생님이 아주 특별하게 대해 주며 집으로 초대를 해 주었다고 합니다.
한번은 새로 부임한 젊은 전도자가 이 사람 집으로 찾아와 말을 걸었다고 합니다. 교회에서 모이는 수요일 저녁 청년회에 오라고 초대해서 거기서 성경을 배웠다고 합니다. 이 두 사람이 그의 가슴에 복음의 씨앗을 심어주었습니다. 물을 주면서 장차 하나님이 이 사람을 큰 나무로 자라게 해 주실 것을 알았던 것입니다.
이 종들은 적은 누룩이 어떻게 큰 변화를 일으키는지를 알았던 사람들입니다. 자신을 나타내 보이지는 않았지만 기도를 통해 그 사람이 위대한 의사에게 배우도록 인도해 준 것입니다. 자신의 빛을 숨기지 않고 자신의 영광이 아니라 하나님의 영광을 구한 사람들이었습니다.
하나님은 창의적인 분입니다. 그가 만드신 피조물들을 보십시오. 하나님은 우리에게 복 주시기를 원하는 분입니다. 우리가 할 일은 씨 뿌리고 물을 주는 일입니다. 그러면 영원히 하나님을 찬양하면서 얼굴과 얼굴을 대하여 하나님을 바라보는 상급이 주어질 것입니다.

주님, 대중을 따르려는 유혹에서 저희를 구하여 주옵소서. 주님이 인도하는 길을 택하는 지혜를 저희에게 주소서. 가장 좋은 것을 다른 것으로 대체하지 않게 하소서. 저희로 하여금 씨를 심고 물을 주게 도와주시고 주님께서 자라게 해 주옵소서. 예수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