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능력

“나 여호와가 말하였은즉 그 일이 이룰찌라. 내가 돌이키지도 아니하며 아끼지도 아니하며 뉘우치지도 아니하고 행하리니, 그들이 네 모든 행위대로 너를 심문하리라. 나 주 여호와의 말이니라.” (에스겔 24:14)

당신은 당신의 행위대로 판단 받게 될 것입니다. 저는 아침형 인간이 아닙니다. 제가 그걸 원하지 않을 뿐만 아니라 저의 몸이 오전 11시가 되기 전까지는 순조롭게 움직이지 않고, 밤 11시가 되어야 가속도가 붙기 때문이기도 합니다. 저는 만성 불면증 환자입니다.

그러나 이 세상은 제게 아침 8시까지 얼굴에 미소를 머금고 직장에 출근할 것을 요구합니다. 저는 “미소가 당신의 우산이 되게 하라.”라고 노래하시는 아버지같이, 혹은 피아노를 아주 훌륭하게 연주하시는 어머니같이 모든 사람들에게 인사하기 원합니다.  그러나 저는 겨우 투덜대지 않을 정도일 뿐입니다.

“당신이 느끼는 대로 행동하라. 그러면 당신이 그렇게 느끼고 있다는 것을 발견하게 될 것이다.” 이 말은 들어보신 적이 있습니까? 저는 고등학교 2학년 아이들에게 10년 동안 드라마를 가르치면서 그들의 행동이 습관화되는 것을 보았기 때문에 그것이 진리라는 것을 압니다.

하나님을 찬양하는 습관을 가지십시오. 그러면 당신은 그 분을 계속 찬양하며 그 분의 말씀을 귀하게 여기게 될 것입니다. 그 분의 말씀을 읽고 순종하십시오. 그러면 당신의 행위는 그 분의 뜻을 따라 이루어 질 것입니다.

일찍 일어나십시오. 살아있다는 것을 기뻐하십시오. 그러면 곧 당신이 기뻐하고 있다는 것을 발견하게 될 것입니다. 사실, 토요일 아침 일어나기 싫더라도 자명종 시계가 매일 그랬던 것처럼, 당신이 여느 날과 같은 하루를 맞이할 수 있도록 아침 6시 30분에 깨울 것입니다.

사랑하는 하나님, 좋은 습관을 배우고 나쁜 습관은 버리도록 도와주소서. 예수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