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 내용으로 넘어가기
 

이용할 수 있는 강좌

성경연구 보통과

강의실입장

고고학과 성서

강의실입장

나의 오늘

오늘의 능력

이름 없는 영웅

“예수의 발아래 엎드리어 사례하니 저는 사마리아인이라.”   ( 누가복음 17:16)

어느 날 밤, 우리 친구들이 외국인 학생 다섯 명을 집으로 초대해 그 외국학생들의 고국 음식으로 저녁식사를 대접하였습니다. 이들은 아프리카에서 온 학생들인데 미국에 온 이후로 정말 ‘홀로 남겨진 듯한’ 느낌을 갖고 있었습니다. 그 날 밤은 그 학생들에게 새로운 힘을 불어넣어 주었으며 그들은 진심으로 고마워했습니다.

독일의 한 귀부인이 2차 세계대전 중에 ‘천한’ 농부에게 감자를 사기 위해 마을로 갔습니다. 농부는 그리스도인이었는데 뒷거래를 할 때 붙는 비싼 가격을 요구하지 않고 감자를 팔았습니다. 그 부인은 감사한 마음으로 그를 집으로 정기적으로 초대하여 그에게서 성경을 배웠습니다. 그렇게 해서 그 부인은 그리스도인이 되었고 여생을 다른 사람들을 위해 봉사하며 살았습니다. 우리는 그 부인의 계속적인 감사 표현과 다른 사람들을 향한 이타적인 모습에 늘 감명을 받았습니다. 이름 없는 사마리아 사람처럼, 감사할 줄 아는 마음을 지닌 수많은 다른 사람들처럼, 그 부인은 진정한 영웅이었습니다.

사마리아 문둥병자는 그러한 ‘외국인들 가운데 한 사람’이었습니다. 하지만 그는 시대를 뛰어넘는 영웅적인 모습을 보여 주었습니다. 감사는 모든 인종과 종교와 국가를 뛰어넘습니다. 우리에게 감사의 마음을 갖게 해 주는 이름 없는 영웅들에 대해 하나님께 감사를 드립니다.

은혜로우신 아버지, 주님께서 매일처럼 저희에게 내려 주시는 수많은 복에 대해 감사드리기를 잊어버리는 저희를 용서하여 주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아카펠라

서로 사랑해


BOOC이란?

responsive_variations

BOOC(북)은 반응형 웹입니다

갖고 계신 단말기 크기에 상관없이 북(BOOC) 콘텐츠에 접근하실 수 있습니다. PC를 사용할 수 있는 환경이 아니라면 크기가 작은 휴대용 단말기로 접속하셔도 됩니다. 화면 크기에 따라 레이아웃은 차이가 나지만 콘텐츠는 똑같습니다. 화면이 큰 패드나 노트북, 혹은 PC로 접근하시면 좀 더 쾌적한 환경으로 공부하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