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 내용으로 가기
 
성경통신교육원 BCC

나의 오늘

오늘의 능력

성령으로 사십시오

만일 우리가 성령으로 살면 또한 성령으로 행할지니. (갈라디아서 5:25)

그리스도인이 될 때 우리 안에는 성령이 선물로 주어지며 성령이 우리 안에 거하시며 우리를 인도하시게 됩니다. 우리의 행동을 성령이 주관하시게 됩니다. 성령이 우리 안에 거하실 때 우리의 삶은 변화하게 되는 것입니다.

우리가 성령의 인도를 받게 되면 자연스럽게 하나님의 뜻을 알기를 원하게 될 것입니다. 데살로니가전서 4:3에서 이 점을 우리에게 분명히 말해 주고 있습니다. “하나님의 뜻은 이것이니 너희의 거룩함이라.”

그러나 세상은 우리에게 하나님의 뜻을 따르는 것이 너무나 어렵고 그것이 사람이 원하는 삶이 아니라고 말하고 있습니다. 로마서 12:2은 우리에게 다음과 같이 말씀하십니다. “너희는 이 세대를 본받지 말고 오직 마음을 새롭게 함으로 변화를 받아 하나님의 선하시고 기뻐히시고 온전하신 뜻이 무엇인지 분별하도록 하라.”

그렇습니다. 우리를 위한 하나님의 뜻은 선하고 기뻐하는 것이며 온전한 것입니다. 하나님은 이 세상에 사는 우리가 참으로 행복하기를 원하십니다. 그러나 행복에 이르는 유일한 길은 거룩해 지는 것입니다. 그리고 그 거룩함에 이르는 유일한 길은 성령으로 사는 것입니다.

사랑하는 아버지, 저희 안에 거하시는 주님의 성령을 깨닫고 주님을 따르며 거룩하며 그리스도를 닮는 삶을 살 수 있게 도와주소서. 예수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아카펠라

주 너를 지키시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