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능력

다만 우리에게 가난한 자들 생각하는 것을 부탁하였으니.” (갈라디아서 2:10)

바울의 서신 스타일에서 내가 좋아하는 것은 어떤 목록을 만들지 않고 쓴 것이 거의 없다는 것입니다. 목록은 우리로 하여금 기억나게 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나는 사람들에게 그들이 기억하지 못하는 이유는 그들이 처음 구성원이 아니었기 때문이라고 가끔 말하곤 합니다. 목록은 사람의 생각을 자극하는 놀라운 힘을 가지고 있습니다. 바울의 다음 목록 중 하나를 살펴보십시오.

1) 너희 영적 지도자와 장로들을 존경하라. 2) 규모 없는 자들을 경계하라. 3) 마음이 약한 자들을 안위하라. 4) 힘이 없는 자들을 붙잡아 주어라. 5) 모든 사람을 대하여 오래 참으라. 6) 악으로 악을 갚지 말라. 7) 서로의 유익을 구하라. 8) 항상 기뻐하라. 9) 쉬지 말고 기도하라. 10) 성령을 방해하지 말라. 11) 예언을 멸시치 말라. 12) 범사를 잘 헤아려라. 13) 좋은 것을 취하라. 14) 네게 악을 행하게 하는 것은 장난으로라도 생각 하지 말라.

이런 것을 좋아하지 않으십니까? 목록 말입니다.  식료품 목록일 수도 있고, 아내가 휴일에 남편에게 부탁하는 쇼핑목록일 수도 있습니다.  첫 번째 것은 첫 번째 목록에 있습니다. 이것은 우리가 규모있게 행하도록 도와줍니다. 좋은 생각이 있습니다!  다음에 바울의 목록을 접하게 되면 그것에 밑줄을 그으십시오.  기억하기 쉽게 해 줄 것입니다.

거룩하신 아버지, 주의 거룩하신 말씀으로 저희 마음 문을 두드리사 저희를 자유케 하는 진리의 좋은 학생들이 되게 해주소서. 예수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