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능력

하나님의 전신갑주

에베소서 6 (NKRV)

“너희가 주 안에서와 그 힘의 능력으로 강건하여지고.” (에베소서 6:10)

큰딸이 십대에 들어서자 ‘모든 사람들’이 그렇듯 유명 상표의 옷을 입음으로써 친구들과 동질성을 구하려 합니다. 저는 딸에게 하나님의 전신갑주를 입으라고 합니다. 요즈음 아이들의 생활에 악이 하도 만연해서, 자녀를 도와 내적 생활을 다져나가게 하고 싶습니다.

하나님은 우리에게 전신갑주를 입혀서 세상 살면서 부딪히는 온갖 상황에 잘 대처하고 굳건히 서게 하십니다. 에베소서에서 하나님이 우리에게 이렇게 말씀하시는 듯 합니다. “하나님의 전신갑주를 입으라. 그러면 악한 자의 미사일일지라도 견디어내고 소멸시킬 수 있으리라.” ‘전신갑주’는 진리, 의, 평안, 믿음, 구원과 하나님의 말씀입니다. 이런 전신갑주야말로 우리와 자녀를 위한 확실한 방어책입니다.

하나님이 우리의 마음을 채우실 의향이 없는 양 조르듯이 우리 마음을 하나님의 사랑으로 채워달라고 간구할 필요가 없습니다. 하나님은 기꺼이 하십니다. 마치 빛이 그 밝음을 향해 열려진 방으로 넘쳐나듯이 마치 물이 텅 빈 수로로 넘쳐흐르듯이 하나님의 사랑이 사방으로 둘러싼 채 우리를 두르고 있습니다. 마치 주위의 공기처럼.

하늘에 계신 아버지, 아버지의 전신갑주로 저희를 악에서 보호하시니 감사합니다. 저희 자녀에게 주님과 함께 삶을 준비하도록 가르치게 하소서. 하나님 자신이신 독생자를 이 세상에 보내어 저희가 따를 모범이 되게 하시니 감사합니다. 예수님의 귀한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