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능력

그리스도를 증거 하는 삶

로마서 1 (NKRV)

“내가 복음을 부끄러워하지 아니하노니 이 복음은 모든 믿는 자에게 구원을 주시는 하나님의 능력이 됨이라. 첫째는 유대인에게요 또한 헬라인에게로다.” (로마서 1:16)

제 인생을 통해 어떻게 예수 그리스도를 증거 하는 삶을 살 수 있을까요? 우리 삶은 그리스도를 증거 하는 삶이거나 그렇지 않은 삶이거나 둘 중의 하나입니다. 사람들은 자신의 모습이 어떻게 보여지는지, 다른 사람에게 어떤 인상을 주는지에 대해서 무척 신경을 쓰곤 합니다. 어떤 사람들은 머리를 길게 기르기도 하고, 특이한 색으로 염색을 하거나, 멋진 (혹은 그렇지 않은) 옷을 차려입기도 하지요. 사람들은 자신을 과시하고 싶어합니다.

무엇이 진실로 가치 있는 것일까요? 우리가 무엇을 갖고 있느냐, 혹은 우리가 어떻게 보이느냐 하는 것을 제외하고 말입니다. 우리가 무엇을 입고, 어떻게 보이느냐 하는 것은 모두 외적인 것일 뿐입니다. 보다 더 중요한 것은, 우리의 존엄성이 어디에서 오는지, 무엇이 우리에게 기쁨을 주는 것인지를 아는 것입니다.
이런 문제들은 외면적인 것을 초월해 삶의 중심에 접근해야 합니다. 그리스도인으로서 우리는 그리스도에게 속해 있다는 기쁨을 알고 있습니다. 그 분 안에서의 삶이야말로 목적 있는 것이기 때문입니다.

관계는 우리를 변화하게 합니다. 예수 그리스도와 우리의 관계, 그리고 성도들과의 우리의 관계는 하나님이 우리에게 베푸시는 사랑을 통해 우리의 삶을 변화하게 합니다. 이 심오한 교제를 통해 우리는 뭔가 서로 나눌 수 있는 것을 공유하게 됩니다. 우리는 그리스도를 전하기 원합니다. 이는 요구에 의해서도 아니고, 다른 이들에게 어떤 인상을 심어주기 위한 것도 아닙니다. 그리스도와 함께 하는 삶이 우리를 변하게 하기 때문입니다. 이제 우리의 말과 행동으로 하나님을 증거 하는 삶을 삽시다.

하나님, 예수님을 통하여 저희에게 이 같은 은혜와 사랑과 소망을 주심을 감사합니다. 저희를 온전히 주님께 의탁합니다. 저희와 함께 하셔서 저희로 하여금 하나님을 알고, 예수님의 사랑 안에서 오늘을 살도록 해 주세요.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